▶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여행지
US아주투어(대표 박평식)이 연말 크리스마스에 맞춰 미리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관광을 준비한다.
아주투어에 따르면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1300년대부터 시작됐다고 알려졌으며, 크리스마스트리를 세운 큰 광장을 중심으로 성탄 기간 동안 다양한 음식과 수공예품, 크리스마스 장식품들을 판매하기도 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하다 보면 누구나 설레는 유럽의 크리스마스를 만끽할 수 있다.
최근 EBD(European Best Destinations)는 2022년 최고의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순위를 공개했는데, 선정된 20곳 중 상위 4곳은 다음과 같다.
▲프랑스 메스
메스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10년 연속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 순위에 오르고 있다. 일반적인 크리스마스 마켓과 차별화되는 예술작품이 돋보이는 곳으로, 중앙 광장에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피라미드, 스케이트장 그리고 뱅쇼와 핫초코를 파는 가게 등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스위스 바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가장 아름다운 스위스를 감상할 수 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바젤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바퓨세플라츠(Barfusserplatz)와 뮌스터플라츠(Munsterplatz) 두 곳에서 열린다. 뮌스터 광장에서는 유명 장식가 조한 반너의 장식과 함께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트리로 꼽히는 트리도 만나볼 수 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비엔나를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700년 전통의 ‘Vienna Magic of Advent’로,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핸드메이드 장식,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스케이트장 등이 펼쳐지며, 쉰브룬 궁전 앞 크리스마스 마켓도 유명하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Budapest, Hungary)
올해 대망의 1위는 부다페스트가 차지했다. ‘Advent Feast at the Basilica’로 불리는 부다페스트의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100명이 넘는 장인들과 식품 상인들이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예술품과 간식을 선보인다. 이곳에 특별함을 더해주는 건 자선 단체의 기부 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가 가족, 이웃 간 사랑과 관심을 나누는 시즌인 만큼, 크리스마스 마켓 주최자들은 자선 단체를 여럿 초대해 기부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올해에는 US아주투어와 함께 불빛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따뜻한 뱅쇼 한 잔 마시며 유럽의 연말을 즐기시기를 추천한다.
▲문의: (213)388-4000
▲주소: 833 S. Western Ave., #35-A,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