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1박2일’, 최고 11.3%..나인우,김종민 대신 홍어회 먹방 찐 우정

2022-07-03 (일)
크게 작게

▶ 가구 시청률 X 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의리 의리한 수학여행’ 특집

'1박 2일'이 낭만 넘치는 다섯 남자의 수학여행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3일(한국시간 기준)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의리 의리한 수학여행' 특집은 시청률 8.6%(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문세윤의 얼굴에 낙서된 '밥' 글자를 확인하고 딘딘과 연정훈의 아침 식사가 확정된 순간은 분당 최고 시청률 11.3%(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기준)까지 치솟으며 흥미를 끌어올렸다. 2049 시청률 또한 3.3%(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호응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학창 시절로 되돌아간 멤버들의 '추억 소환' 여행기가 그려졌다.

이날 각자의 코스에서 집라인을 탄 다섯 남자는 릴레이 수학 연산 미션에 성공해 디저트를 획득했다. '의리 넘버' 순서대로 메뉴를 주문한 탓에 5번 문세윤은 음식을 사지 못했지만, "버린 건 먹어도 된다"는 제작진의 전언에 음식을 서로에게 버리고 나눠 먹으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그러던 중 김종민은 나인우가 버리지 않은 빵을 입에 넣은 혐의로 4번에서 5번으로 강등당하자 "다 엎어버릴 거야"라고 분통을 터트려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는데...한국TV(https://tvhankook.com)에서 볼 수 있다.

베이스캠프에서는 극과 극의 메뉴가 걸린 미니게임 대잔치가 벌어졌다. 1라운드로는 속담 대결이 진행된 가운데, 나인우가 '언발에 왼발(?)'이라는 무근본 답을 외쳐 능이 백숙 대신 패자 메뉴인 매운 닭 볶음면을 획득했다. 2라운드 인물 퀴즈에서는 나인우의 사진을 본 김종민이 "핫 얘 얘 얘, 나인우"라고 말을 더듬은 탓에 송어 회 대신 홍어회를 얻게 됐다. 멤버들은 계속해서 패자 밥상을 적립하며 난항을 겪었지만, 협동심을 발휘한 끝에 삼겹살과 라면, 떡갈비 등 성공 메뉴를 간신히 획득해 푸짐한 저녁 한 상을 완성했다.

'의리 넘버' 순으로 음식을 가져가게 되자, 5번 김종민은 불안감에 휩싸인 채 진땀을 흘렸다. 하지만 막내 나인우는 김종민을 위해 무려 4점의 홍어회를 먹는 훈훈한 의리를 자랑해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김종민은 멤버들이 남겨놓은 맛있는 음식과 볶음면, 레몬 등의 고 자극 음식을 먹으면서 웃음과 짠내가 공존하는 식사를 마쳤다.

이번 수학여행의 꽃인 촛불 의식까지 치른 다섯 남자는 자는 동안 얼굴에 낙서를 당하지 않고 일어나야 하는 기상 미션에 돌입했다. 앞번호 딘딘, 김종민, 연정훈에게 매직이 주어졌고, 뜬눈으로 밤을 지새운 딘딘이 김종민과 문세윤의 얼굴에 그림을 그리고 '딘화백'으로 거듭났다.

이번 '의리 의리한 수학여행' 특집 편은 멤버들의 '우정'이 빛난 무공해 웃음으로 시청자를 훈훈하게 했다.

'1박 2일 시즌4' 방송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