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확충에 힘쓰겠습니다”
2022-06-14 (화)
손수락 기자
▶ 월드킴와 샌프란시스코지회 배리도 회장 취임
월드킴와 샌프란시스코지회 2대 배리도 회장 취임식. 오른쪽에서 두번째 배리도 회장, 세번째 민혜경 이사장
국제결혼한 세계 여성들의 모임인 월드킴와(World KIMWA) 샌프란시스코 지회 2대 회장으로 배리도씨가 일하게 됐다.
월드킴와 샌프란시스코 지회는 12일 오클랜드 세계국제결혼여성 총연합회 본부 회관에서 모임을 갖고 2대 배리도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배리도 신임 회장은 “국제 결혼을 통해 다문화 사회에서 배운 경험을 토대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리도 회장은 월드킴와가 위와 같은 일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회원들이 늘어나야 한다면서 회원확보에 나서겠음을 강조했다. 이날 모임을 준비한 월드킴와 민혜경 이사장도 회원을 늘리는 일에 한인사회의 협력을 요청했다.
월드킴와 샌프란시스코지회는 2020년 오클랜드 고려촌에 총본부 회관 마련과 더불어 발족되어 초대 회장으로는 신희정씨가 일했었다. 글로벌여성단체로 2005년 조직된 월드킴와는 현재 이영희 총회장과 민혜경 이사장이 국제결혼한 여성들의 유대강화와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국제결혼한 여성들의 세계대회를 서울에서 가질 예정으로 있다.
월드킴와 샌프란시스코 지회 연락처: (510)207-5644 (배리도 회장), lidorossi07@gmail.com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