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해 불꽃놀이 올해도 TV로...스페이스니들 대면 취소, 라이브 불꽃놀이 및 가상쇼

2021-12-17 (금)
크게 작게
새해 불꽃놀이 올해도 TV로...스페이스니들 대면 취소, 라이브 불꽃놀이 및 가상쇼

로이터

내년 새해 첫날 스페이스 니들에서 쏘아올린 불꽃이 시애틀 밤하늘을 수놓는다. 하지만 불꽃놀이 대면행사는 취소돼 직접 관람할 수는 없고 대신 영상쇼로 생중계된다.

스페이스 니들 측은 2022년 새해맞이 행사를 라이브 불꽃놀이와 디지털쇼가 혼합된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스페이스 니들에서 불꽃을 쏘아 올리지만 관람객들이 직접 불꽃놀이 개최 현장에 가볼 수는 없다.

스페이스 니들은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많은 인파가 한꺼번에 시애틀센터에 모이지 않도록 부득이하게 대면행사를 취소하게 됐다”며 “집에서 영상 불꽃쇼를 감상하거나 공식 관람 파티 장소에서 관람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불꽃놀이가 열리는 시애틀센터 내에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 금지되지만 대신 스페이스 니들측은 '공식 관람 파티'를 조직중이라며 웹사이트를 통해 장소를 공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공식관람 파티 장소는 '퀸 앤 비어 홀'로 추후 몇 군데 추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페이스 니들 불꽃놀이 대면행사는 올해로 3년 연속 취소되고 있다. 2020년 새해에는 강풍으로 취소됐다. 당시 새해가 밝기 몇시간 전부터 스페이스 니들 꼭대기 근방에 시속 44마일이 넘는 세찬 바람이 불어 안전상의 이유가 제기됐다. 결국 새해 15분을 남겨두고 행사가 전격 취소돼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팬데믹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불꽃놀이 행사가 취소되고 집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3D 디지털쇼만 열렸다. 올해 불꽃놀이는 T-모빌 후원으로 열리며 KING5, KING5.com, 또는 KING5 모바일 앱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