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SF프레시디오, 무용∙풍물∙태권도∙K팝 등 무대
▶ 이스트베이∙실리콘밸리∙새크라멘토∙몬트레이 한인회 공동
SF한인회(회장 곽정연)가 오는 30일(토) SF프레시디오에서 제29회 한국의날 민속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SF한인회뿐 아니라 이스트베이(회장 정흠)와 실리콘밸리(회장 박승남), 새크라멘토(회장 조현포), 몬트레이(회장 이문) 한인회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북가주에서 활동하는 무용팀, 풍물팀, 댄스팀, 태권도 시범팀, 합창단, 힙합과 케이팝 그룹, 가수들의 무대가 4시간여간 이어질 계획이다. 김진덕정경식재단(대표 김한일)이 대회장을 맡았고, 재외동포재단과 SF총영사관이 후원했다. 축제장 주변에 20여개 부스와 푸드 트럭이 구비돼 다양한 단체 홍보가 이뤄지고 참석자들은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곽정연 회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많았으나 한인 동포들의 성원과 후원으로 이때까지 올 수 있었다”며 “한인회관 증개축 공사로 축제 기획 및 홍보가 늦어지게 되어 송구스럽고 성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축제는 SF한인회 뿐 아니라 이스트베이, 실리콘밸리, 새크라멘토, 몬트레이 한인회장이 축제 공동준비위원장이 되어 개최하는 잔치라 더욱 뜻깊다”며, “특히 SF 금문교 근처 한국전 참전기념비가 있는 프레시디오 잔디공원에서 개최, 이날 일부 한국학교 학생들도 참석하기로 해 축제를 즐기고 6.25참전기념비도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SF한인회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후원과 자원봉사 지원을 바라고 있다. 자원봉사자에게는 SF시에서 발행하는 봉사확인서를 발급해주며, 기부하는 후원금은 세금 면제 혜택을 볼 수 있다고 곽 회장은 말했다. 후원금은 (받는이 KACCSF) 745 Buchanan St., SF CA 94102로 보내면 되고 10월30일까지 받는다.
자원봉사자, 부스, 무대 출연 희망자 등은 곽정연 회장(650-544-6099)로 문의하면 된다.
▲일시: 2021년 10월30일(토) 오전 10시~오후 4시
▲장소: Civil War 퍼레이드 그라운드 (50 Moraga Ave. SF, CA)
▲주차장 39 Keyes Ave 주차장 혹은 Anza Ave 주차장
▲문의: (650) 544-6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