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캘 K-그룹·총영사관 내달 1~8일 온라인으로
남가주 한인 IT아트·테크전문가 그룹 ‘소캘 K-그룹’(SoCal K-Grou)이 LA총영사관과 공동 주최로 남가주 한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해커톤 행사는 아트, 게임, IT,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남가주 한인 전문가들과 학생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행사이다.
오는 5월1일 오전 10시부터 8일 정오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마지막날인 8일 2시간 동안 참가팁의 온라인 데모와 함께 각자의 프로젝트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소캘 K-그룹의 김장원 박사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게임 개발자, 아티스트, 비즈니스 기획자·개발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협력하여 짧은 시간 내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발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때문에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본인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네트워킹도 할 수 있는 행사”라고 덧붙였다.
등록마감은 오는 30일이며 온라인 등록은 www.eventbrite.com/e/southern-california-korean-american-hackathon-tickets-148971879903에 참가비 20달러(학생 10달러, 참관 10달러)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프로젝트 주제는 자유이며 각 팀마다 리더 1명을 필수로 해커톤 첫날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하면 된다. 문의 (213)703-7883 김장원 jamesjangwo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