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 돌봄’ 화상 세미나
2021-04-06 (화) 12:00:00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비젼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으로 인해 날로 늘어나고 있는 한인 커뮤니티 내 치매 환자들의 가족과 간병인들을 위해 ‘알츠하이머 오렌지카운티 협의회’와의 협력사업으로 “치매 환자 돌봄을 위한 가족, 간병인 전략교육”을 오는 8일(목), 오후 3시 부터 1시간 동안 화상세미나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치매 환자 돌봄을 위한 가족, 간병인 전략교육‘의 4차 시리즈 중에서 첫번째 교육이다.
이번 교육 세미나의 주제는 ’공감할 수 있는 대화: 새로운 이야기 방법 ‘이며 소망 소사이어티 박줄리 교육 부장이 진행한다. 배려와 공감이 있는 대화를 통해서 다양한 상황 속에서 치매환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익힐 뿐 아니라 효과적인 대화 방법들에 대해 사례와 역할극을 통해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교육 시리즈의 주제는 ’치매 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대화 방법‘, ’치매 환자의 성격과 행동 변화에 대한 이해‘, ’치매환자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 등이다. 실례를 들어 설명하는 이 교육 시리즈에 참여함으로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이나 간병인들이 환자를 돌보는데 있어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자 간에 정보 교환도 가능하다.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 시리즈는 참석 인원 제한은 없으나, 화상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는 안내를 받아야 하므로 참석을 원할 경우 4월 7일(수)까지 소망 소사이어티 본부(562-977-4580) 혹은 이메일 somang@somangsociety.org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