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우주 탐사비행 ‘Inspiration4’ 탑승 민간인 선발

2021-02-18 (목)
크게 작게
전세계 최초의 전원 민간인 우주 탐사 ‘Inspiration4’에 탑승할 민간인을 선발한다.

올해 4분기로 예정된 이 탐사는 ‘Shift4 Payments’ 공동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CEO)이자 숙련된 비행사인 재러드 아이작먼이 지휘한다. 이 4인 승무 탐사는 ‘세인트 주드(St. Jude) 아동병원’을 지원하고 인류애적 메시지를 전하고자 ‘inspiration4’로 명명됐다.

아이작먼 CEO는 본인 좌석을 제외한 3개 탐사석을 기부했으며, 이중 2자리는 세인트 주드 병원에 기부했다. 첫번째 좌석은 세인트 주드 병원의 설립 토대인 공감, 화합, 평등, 포용이라는 비전을 상징하는 좌석이며, 2번째 좌석은 관대함을 상징한다. 탑승 지원자는 이같은 우주 비행에 참여하고 생명을 살리는 ‘세인트 주드’ 병원 미션을 지원해야 한다. 나머지 1자리는 ‘Shift4Shop’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가중 1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50여년간 소아암 생존률을 20%에서 80%까지 끌어올린 세인트 주드 병원에 1억달러 기부를 약속한 아이작먼 CEO는 이 병원의 확장을 위해 펼치고 있는 모금운동(2억달러 목표)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Inspiration4 지원 방법과 자격조건은 www.Inspiration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inspiration4x), 페이스북(@inspiration4mission), 인스타그램(@inspiration4), 유튜브(@Inspiration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