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리산·무주·제주·강원도·서해섬 등 특산품 다양
▶ 코로나19 시대에 영양과 면역력 담긴 식품 인기
한국의 특산품들을 현재 직송 판매중인 뉴서울호텔 1층 ‘예원’ 매장.
LA 한인타운 뉴서울 호텔 1층에 위치한 ‘예원’에서 한국의 지역 특산 식품들을 항공편으로 들여와 직접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예원’에서 판매하는 식품류는 각 지역별로 라인업이 다양하다. 한국은 지방마다 각각 대표적인 특산물이 있고 이를 가공한 가공제품들도 지역별 특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각기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특산품은 지리산 청정 산청에서 만든 참기름, 들기름, 참깨, 들깨가루, 고춧가루, 유기농 사찰된장, 고추장 재래간장 등이 있고 무주 덕유산에서 캔 야생 더덕도 인기다. 또한 지리산 천연원료로 만든 생강엑기스, 효소, 생강차도 요즘처럼 코로나 19사태로 호흡기 건강과 면역력이 중요할 때 인기있는 맞춤식품이다.
야채 샐러드를 이용한 제주 감향귤 식초가 있고 첫 눈 내린 후 수확한 무주 호무(토종) 제품도 들여왔다. 서해섬에서 직송해온 낙지젓, 젓갈쌈장, 아가미젓은 입맛을 돋구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강원도의 오색쌀과 찐빵 감자송편, 남해 완도섬의 천연굴과 자연미역, 채다시마, 해조류 제품도 인기품목이다.
또한 가평 명품인 잣, 잣김, 약초차, 토종밤꿀, 새싹보리 분말, 수제어묵 등 다양한 식품들을 갖추고 있다.
‘예원’의 서옥자 대표는 “한국 각 지역의 특산품을 생산자에게서 직접 매입해 판매하기 때문에 품질면에서는 어디 와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라며 “고객들이 영양이 뛰어난 한국의 지방특산품을 골고루 섭취해 코로나19 시대에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대표는 또한 “한국에서 엄선한 특산물 제품들을 생산자에게서 직접 매입하기 때문에 맛과 영양이 뛰어나다는 단골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판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예원’은 LA한인타운 올림픽과 버몬트 뉴서울호텔 1층에 있다. 서대표는 현재 옥침대와 흙표침대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식품판매도 함께 하고 있다.
▲주소:2666 W. Olympic Bl. #109, LA.CA.90006
▲문의: (213)383-8338, (213)382-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