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2차 여름캠프도 ‘성공’

2020-08-24 (월)
크게 작게

▶ 17~21일 ‘가자! 고려시대’란 주제로 열려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2차 여름캠프도 ‘성공’

시애틀 통합한국학교가 실시된 2차 온라인 여름캠프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시애틀 통합한국학교(교장 윤혜성)의 2차 여름 온라인캠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코로나 팬데믹’사태로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2차 캠프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가자! 고려시대’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고려를 세운 태조 왕건을 시작으로 고려의 국제 무역, 불교, 인쇄문화 등을 배우고 다양한 체험활동 자료를 바탕으로 자주적이고 웅장한 고려를 배우는 역사 캠프가 꾸려졌다고 윤 교장은 전했다.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랩북, 미니북, 읽기자료와 활동자료 등 알차게 구성된 ‘학습 꾸러미’가 캠프 수업에 큰 도움이 됐다.


학습 꾸러미는 교사들이 이번 온라인 여름 캠프를 위해 한달 반 동안 매일 온라인 모임을 통해 함께 연구해 만든 학습자료집이다.

시애틀 통합한국학교는 이번 여름캠프 등록이 서북미 지역뿐 아닌 동부와 프랑스에서도 들어온 학생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프랑스에서 참여한 학생 학부모는 전세계 언어로 번역해 여러 나라 학생들에게 학습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윤 교장은 “여름 온라인 캠프를 이끌어간 교사들은 현재 코로나 사태 등으로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후손들에게 한국어와 민족교육을 시킨다는 열정과 헌신으로 성공적인 캠프를 진행했고 마칠 수 있었다”며 내년 여름 캠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시애틀 통합한국학교는 25일까지 온라인(https://www.usbks.us/)으로 가을 학기 등록 접수를 받고 있다.

가을 학기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수업은 수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되며, 수요일에는 유아ㆍ유치반, 그리고 특별활동 수업이 오후에 진행된다.

토요일에는 초등 오전반 오후반, 중고등과 성인의 오전반 수업이 진행된다. 학생들에게는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 방안을 위해 연구해 마련한 학습꾸러미가 매달 제공된다.

또한 이번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학비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저소득층 등록금 지원은 안내 사이트(https://www.usbks.us/Contents.php?C=FA)를 참조하거나 이메일(usbks@usbks.org)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락처: 이메일(seattle@usbks.org), 전화(206-795-9010)
학교 웹사이트: www.usbks.us.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