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lement plan VS. Advantage plan
2019-10-30 (수) 08:11:47
앤디 김 <재정 어드바이저 하나로 베네핏그룹>
65세가 되면서 많은 은퇴자들은 연방정부에서 주는 오리지날 메디케어 플랜에 대해서 많은 기대를 하게된다.
그 이유는 65세 전까지 사용해야 하는 높은 보험료와 불편한 일반 건강보험때문이었다. 하지만 실상 오리지날 메디케어를 받게되면 메디케어만으로는 커버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고 실망을 하게된다.
오리지날 메디케어만으로는 모든 병원비나 의사비용을 80%까지만 커버를 받게되기 때문에 나머지 20%의 커버가 더 필요하게 된다.
그래서 부족한 20%를 보충하기 위한 보험이 바로 메디케어 서프러먼트 플랜(Medicare Supplement plan) 또는 메디갭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20%의 전체를 충분히 커버 받기 위해서는 서프러먼트 플랜중에서도 플랜F 또는 G를 선택해야 한다. 오리지날 메디케어가 커버 하지않는 나머지 비용을 100% 커버를 하게 되므로 의사 방문이나 또는 병원에서 수술이나 입원시에도 전혀 추가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다. 그리고 미국 어느 지역에서도 커버가 되는 아주 큰장점이 있다. 하지만 서프러먼트플랜이라 해서 오리지날 메디케어가 커버 하지않는 부분은 서프러먼트플랜에서도 역시 커버를 하지않는다.
또한 서프러먼트플랜에는 처방전 약 커버가 포함되어 있지않다. 그러므로 처방전 약 플랜인 파트D 플랜을 추가적으로 더 선택을 해야한다. 서프러먼트 플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프러먼트플랜을 제공하는 보험회사를 찾아야 하는 것이 먼저다. 각 주에서 지역마다 서프러먼트 플랜을 제공하는 여러 보험회사들이 있다. 하지만 같은 서프러먼트 플랜이라 하더라도 보험료는 보험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그렇다면 같은 커버리지라면 어떤 보험회사의 서프러먼트 플랜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당연히 더 낮은 보험료를 제공하는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메디케어 어드벤티지플랜에는 어떤 장점이 있는걸까?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은 기본적으로 보험료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커버리지를 하나로 묶어서 쓰게 하는 편리함이 있다. 최근에는 보험료가 전혀 없는 플랜들이 있기 때문에 보험료에 대한 부담없이 선택을 할 수 있다.
반면 어드벤티지 플랜에는 일반 건강보험과 같이 PPO와 HMO 플랜들이 있으면 가입자가 선택을 할 수 있다. 서프러먼트플랜과는 달리 어드벤티지플랜에는 코페이(co-pay)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의사 방문시나 또는 수술과 입원시에 부담해야하는 비용이 있다. 그리고 의사들의 네트워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정해진 네트워크에서 의사들을 찾아야하는 부분이 차이점이 있다.
또한 어드벤티지도 역시 일반 건강보험회사를 통해서 신청을 해야 하며 지역마다 어드벤티지플랜을 제공하는 보험회사들이 있으므로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어떤 어드벤티지 플랜들이 있는지를 확인해서 선택을 해야한다.
보다 확실한 방법은 전문 에이전트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플랜들이 어떤것들이 있고 보다 낮은 보험료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상담을 받길 권해드린다. 그러면 좀 더 효율적으로 보다 낮은 보험료로 나에게 적당한 플랜을 선택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문의 (703) 200-1412
<
앤디 김 <재정 어드바이저 하나로 베네핏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