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중가주 한인역사연구회 이사회 개최

2019-10-02 (수) 12:00:00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새 회장에 김영욱 교수 선출

중가주 한인역사연구회 이사회 개최

중가주한인역사 연구회 새 회장으로 선출된 김영욱 교수(오른쪽)가 꽃다발을 받고 있다.<사진 중가주한인역사연구회>

중가주 한인역사연구회 새 회장에 김영욱 교수(프레즈노 캘리포니아 주립대)가 선출됐다.

중가주 한인역사연구회는 지난 9월 7일 프레즈노 가야식당에서 이사회를 개최, 새 회장으로 김영욱 교수를 만장 일치로 선출했다고 알려왔다.

안준환 총무 사회로 열린 이사회에서 뽑힌 김영욱 신임 회장은 그동안 이사로 일해왔으며 현재 프레즈노 캘리포니아 주립대 공과대학의 전자공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또 이날 프레즈노주립대 토목공학과 안유신 교수가 새 이사로 영입됐다.


지난 2002년 8월12일 중가주 한인역사연구회를 창립, 회장으로 일해온 차만재 명예교수는 “18여년간 회를 이끌면서 많은 성과를 이룩할수있었던 것은 이사와 고문등 많은분들의 성 원과 격려로 가능했다”면서 감사인사를 한후 새 회장에게도 끊임없는 지지와 협조를 부탁했다.

차만재 교수는 회장으로 재직동안 중가주 이민역사 100주년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다뉴바에 이민선조 애국 활동 기념비,리들리에 독립문 모형의 한인이민 역사기념각 건립등 중가주지역 한인이민역사 보존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 왔었다.

김영욱 교수 이메일 Email: youngkim@csufresno.edu

<손수락 기자 >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