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기명 성형외과 전문의, 혈액과 건강에 대한 저서 ‘흐르게 하자’ 출판
“혈액 순환이 젊음과 건강의 기본이죠.”
한인 성형외과 전문의 권기명(에드먼드 콴·사진)박사가 혈액과 건강에 대한 저서 ‘흐르게 하자(Let It Flow: Blood Flow Is the True Fountain of Youth)’를 최근 출간했다.
책을 통해 권 박사는 혈액 순환이 우리 몸의 건강과 외모에 미치는 영향, 관련 질병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정상적인 혈액 순환은 피부와 심장, 정신 건강, 시력, 모발, 성기능, 근력 등을 유지하도록 돕는 반면 흡연, 당, 가공식품, 스트레스 등은 혈액 순환에 악영향을 미쳐 여러 가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우리 몸을 외형적으로 아름답게 만드는 성형외과 전문의인 그는 혈관과 내장 기관 등 신체의 내부가 건강해야 외부로 아름다움이 표출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책은 고혈압, 당뇨, 비만, 심장 질환, 뇌졸중, 알츠하이머, 암 등의 관련 질병을 소개하고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 발견하는 요령도 설명하고 있다.
권 박사는 책을 통해 우리의 혈액 순환 시스템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혈관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더 젊고 더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권 박사는 한국에서 태어나 9살에 이민 온 한인 이민 1.5세로 조지타운 의대를 졸업했으며, 성형외과 레지던시 과정을 마친 뉴욕 프레스비테리안/와일 코넬 메디컬 센터에서 교수로 재직중이다. 뉴욕과 뉴저지에서 권기명 성형외과를 운영중이다.
<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