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영어 그림책 통해 교육·인성개발” 도서 미디어 전문가 송온경씨 책 발간

2019-02-20 (수) 최희은 기자
크게 작게
“영어 그림책 통해 교육·인성개발” 도서 미디어 전문가 송온경씨 책 발간
도서 미디어 전문가 송온경(사진)씨가 신간 ‘영어 그림책을 통한 21세기 교육과 인성개발’을 최근 발간했다.

뉴욕에서 도서관학을 전공하며 퀸즈 칼리지 대학원을 다니던 1984년부터 영어 그림책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뉴욕주 공공도서관 사서로, 공립학교 도서미디어 전문가로 활동하며 틈틈이 고른 36권의 책들을 이번 신간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송 작가는 “아날로그 세대인 부모세대와는 달리, 오늘날은 비판적사고(Critical Thinking), 상호 협력(Collaboration), 의사소통 기술(Communication Skills), 창의성(Creativity) 등 4C가 요구된다”며 ”어릴때부터 엄마와 함께 읽으며 자연스럽게 이같은 능력을 체득할 수 있는 그림책들을 선별했다“고 말했다.

비판적 사고 능력을 길러주는 ‘꿈의 강: 허드슨 강 이야기’, 의사소통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줄무늬가 생긴 사건’ 등 그림책과 전래 동화 등 다양한 책들이 소개된다.
한편 송 작가는 컬럼비아 의대와 뉴욕주 공공도서관을 거쳐, 현재 롱아일랜드 공립학교의 도서미디어전문가로 근무하고 있다.

<최희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