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애틀 땅속 지름길 아시나요?

2018-05-31 (목)
크게 작게

▶ 다운타운 고층건물 지하로 비 안 맞고 갈 수 있어

토박이 시애틀 주민들 중에도 다운타운 고층빌딩 밑에 겨울철 비와 여름철 땡볕을 피해 통행할 수 있는 땅속 지름길들이 여러 개 연결돼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시애틀타임스는 31일 탐방 기사를 통해 이들 터널보도 중 ‘퍼시픽 플레이스 통로,’ ‘5th Ave. 지하보도’ 및 ‘법원센터 터널’이 지역 근로자들과 쇼핑객들 사이에 상대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퍼시픽 플레이스 통로는 7th Ave.와 Pine St. 교차로의 반스 & 노블 서점 안에서 지하로 내려가 퍼시픽 플레이스 상가건물, 노스트롬 본점(스카이 브리지), 웨스트레이크 트랜짓 터널을 지난 뒤 메이시 백화점 본점에서 지상으로 나온다.


‘5th Ave. 지하보도는 5th Ave. 극장 옆 계단에서 시작돼 힐튼 호텔, ‘원 유니온’ 빌딩, ‘투 유니온’ 빌딩 및 워싱턴주 컨벤션센터 지하를 거쳐 4블록 떨어진 파이크 St.에서 끝난다.

‘법원센터 터널’은 3rd Ave.의 킹 카운티 법원건물에서 시작돼 킹 카운티 청사, 치눅 빌딩을 지나 킹 카운티 구치소 맞은편 ‘고트 힐 거라지’ 건물에서 끝난다.

이들 밖에도 1985년 건설된 콜럼비아 센터 지하보도는 시애틀 최고층 건물인 콜럼비아 센터와 시애틀 시청 타워 사이의 지하를 연결하고 있으며 베나로야 홀 맞은편의 ‘베나로야 스킵’ 터널을 이용하면 유니버시티 St. 트랜짓 정거장을 통해 2nd 및 3rd Ave. 사이의 언덕길을 지름길로 갈 수 있다.

정규 지하도로는 아니지만 시애틀의 최고명소 가운데 하나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의 지하보도도 빅터 스타인브룩 공원에서 파이크 St.까지 뻗어 있으며 역시 관광명소인 파이오니어 스퀘어의 ‘지하 관광’ 루트도 수 블록에 걸쳐 연결돼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