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말에 가볼만한 곳] 책 꽃이 피어나는 북 페스티벌로

2018-04-26 (목) 12:00:00 안재연 인턴기자 기자
크게 작게
[주말에 가볼만한 곳] 책 꽃이 피어나는 북 페스티벌로

[사진 Dailycal]

버클리 다운타운에서 세계 각국 250여명 작가들이 참여하는 ‘베이지역 북 페스티벌(Bay Area Book Festival)’이 개최된다.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는 해마다 미국과 세계 유명 작가들이 강연자나 패널로 초청된다. 지금까지 800여명 작가와 10여만명이 참가했다.
양일간 100여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 행사는 28일 실내 강연, 29일 야외 패널 행사로 구성된다. 독자들은 작가 강연을 들으며 대화할 수 있고,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주제로 독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실내 행사에만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10달러이며, 15달러의 일반 패스를 구매할 경우 양일 행사에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실내 행사는 우선권 소지자가 먼저 입장한 이후 일반 패스 소지자가 입장하게 된다.
작가들과 독자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실내외 행사와 더불어 버클리미술관(BAMPFA)에서 문학 영화 축제가 진행되며, 총 10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티켓은 미술관에서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baybookfe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시: 4월 28일(토) 오전 10시 – 오후 6시, 4월 29일(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장소: 버클리 MLK Jr. 도심공원(2151 Martin Luther King Jr. Way, Berkeley), 버클리 미술관(BAMPFA, 2155 Center St, Berkeley)

=====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10일간 열리는 베이지역 댄스위크(Bay Area Dance Week) 일정으로 오클랜드 지역 댄서들과 안무가, 강사들이 참여하는 댄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참가자들은 공연과 마스터 클래스, 워크샵 등을 통해 힙합, 발레, 훌라, 삼바, 탱고, 중국 전통춤 및 아프리카와 인디언 춤까지 다양한 갈래의 춤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밖에 베이 각 지역에서 다양한 댄스 행사가 진행된다. 베이지역 댄스위크의 개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bayareadance.org/ev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일시: 4월28일(토) 오후 12시 – 8시
▲ 장소: Jack London Square, Oakland
▲ 문의: 510-763-5180

=====

커피에 관심이 있지만 와인만큼이나 원두의 종류가 많아서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 피츠 커피 각 매장에서 시음 행사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안내에 따라 선별된 커피 종류를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으며, 시음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장의 모든 메뉴에 15% 할인이 적용된다. 캐피탈 원, 공항, 수퍼마켓, 바트 역 내에 위치한 매장과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 일시: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 오후 12시
▲ 장소: 각 피츠 커피 매장, 일부 제외
▲ 문의 및 정보: https://www.peets.com/stores/peets-stores/tastings-events.html

<안재연 인턴기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