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I-80 양방향 폐쇄
▶ 여행시 도로상태 확인해야

베이지역에 주말에도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레이크 타호 주변에 폭설주의보가 내리고 I-80 양방향이 폐쇄됐으며 눈사태 위험이 커지고 있다. 16일 트러키의 노스스타 스키 리조트 빌리지에 많은 양의 눈이 내려 지붕에 눈들이 쌓여있는 모습이 영락없는 겨울을 보여주고 있다.[AP]
이번 주말 레이크 타호 지역에 폭설주의보가 내렸다.
네바다고속도로순찰대, 칼트랜스, 지역당국 등은 콜팩스(Colfax)에서 네바다 주경계선까지 I-80 양방향이 16일 오전 폐쇄됐다면서 언제 다시 개통될 지는 알수 없다고 밝혔다.
고속도로 순찰대는 주말을 맞아 레이크 타호 지역으로 스키 트립등 여행을 계획했다면 교통상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만약 도로가 개통되더라도 눈때문에 미끄럽기 때문에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한 차가 아니면 스노우 체인등을 반드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눈이나 비가 올때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와이퍼와 타이어등을 반드시 점검하고 배터리도 방전이 되지 않도록 미리 손을 보는 것이 좋다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베이지역에는 주말 비가 내린다. 17일(토) 베이지역 전역에서 오전·오후로 비가 내린다.
기온 또한 낮아져 16일과 17일 베이지역 각 도시의 최고기온은 대체로 50도 초반대, 최저기온은 40도 초, 중반대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리버모어, 콩코드, 새크라멘토 등 내륙지역에는 17일 최저기온이 30도 중반대까지 내려가는 곳도 있겠다.
그러나 일요일인 18일에는 최고기온이 대체로 50도 중, 후반대까지 오르겠으며, 구름 낀 날씨는 지속되겠지만 비는 내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신영주 임에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