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청주시 농특산물 뉴욕수출상담회 성황

2017-08-10 (목)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바이어^·한인 경제단체장 등 150여명 첨석

청주시 농특산물 뉴욕수출상담회 성황

2017 청주시 우수 농특산물, 가공식품 수출상담회가 9일 뉴저지 포트리 더블트리 호텔에서 열렸다. 이승훈(오른쪽 4번째부터) 청주 시장과 박은림 뉴저지한인회장 등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근영 객원 기자>

'2017 청주시 우수 농특산물, 가공식품 뉴욕수출상담회'가 9일 포트리 더블트리 호텔에서 바이어와 한인 경제단체장 등 150여명이 첨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승훈 청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수출상담회에는 청원생명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의 쌀, 쌀눈, 비빔밥과 ‘예소담’의 김치, 녹용과 홍삼을 결합한 ‘사슴 클러스터사업단’의 녹용, 녹각, 사슴육포 등 건강제품, ‘옹골진삼영농조합법인’의 한방삼계탕재료, ‘충청바이오텍’의 건강기능, 체중조절식품, ‘의성식품’의 맛짱 프리미엄 선식, ‘두향’의 간장, 된장, 분말청국장 등이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출상담회 직후 청주시는 뉴욕한인경제인협회(회장 김권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교류 확대를 약속했다.


이승훈 시장은 "이번 MOU 체결로 미주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청주시기업인협의회와 뉴욕한인경제인협회와의 교류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청주시와 청주시의 우수 농특산물들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의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식품들을 만날 수 있는 판촉전이은 11~13일까지 뉴욕 한양마트 플러싱 지점(150-51 Northern Blvd. Flushing NY 11354)과 뉴저지 한양마트 릿지필드 지점(1 Remsen Pl, Ridgefield, NJ 07657)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