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를 낮춘 건강한 튀김을 즐기세요.”
지난해 개점한 플러싱의 수제 튀김 전문점 ‘더 바삭’은 ‘용틀임’ 튀김 방식을 내세운 색다른 튀김 전문점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더 바삭은 한국의 수제 튀김 전문 브랜드 ‘고니지니’가 자체 개발한 ‘용틀임 ’튀김 방식을 그대로 미국으로 가져와, 칼로리는 낮고 담백하고 건강한 튀김으로 다른 업소들과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용틀임 방식은 포화지방 수치를 낮춘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공기층 형성과 외부층막 형성을 통해 바삭함을 한층 강화한 튀김 방법이다. 튀김 피가 과도하게 두꺼운 기존 튀김들의 단점을 보완해 특수한 수작업으로 튀김피를 얇게 입혀 탄수화물양을 현저하게 줄이고, 튀김내 기름 함유량도 줄여 담백하고 얇은 피의 건강함 튀김을 먹을수 있다는 설명이다.
더 바삭측은 “고구마, 단호박, 김말이, 새우, 고추, 오징어 등 주재료의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가장 맛있는 튀김을 만들어 내기 위해, 튀김 옷의 반죽의 농도도 다르다”며 “맛과 식감의 비법이 그대로 담겨 있어 튀김 가루로 옷을 입혀,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는 튀김의 맛을 즐길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인 핫도그 판매도 시작했다. 바삭함을 더한 ‘뽀글이 핫도그’와 ‘콘플레이크 핫도그’, 만득이로 알려진 감자옷을 입은 ‘못난이 핫도그’, 해바라기 씨와 아몬드 씨를 입힌 ‘씨앗 핫도그’ 등 어린시절의 향수와 영양, 맛을 모두 잡은 핫도그를 4-6달러에 판매중이다.
이외에도 프라이드 치킨, 돈까스, 탕수육, 깐풍 새우 등 튀기는 음식은 대부분 더 바삭에서 더 맛있게 즐길수 있다는 설명이다. 더 바삭측은 “프라이드 치킨의 경우, 밀가루가 아닌 녹말가루와 쌀가루 등으로 튀김옷을 입힌 글루텐 프리 치킨”이라며 “대부분의 튀김이 찹쌀 가루 등으로 만든 튀김 옷을 입고 있어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더 바삭은 ‘분술집’이라는 컨셉을 내세우고 있어 튀김 외에도 쫄면, 칼국수, 즉석 떡볶이, 술 등도 다양하게 즐길수 있다. 분식과 술을 모두 만날 수 있다는 의미로, 특히 캡사이신을 배제하고 청양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낸 즉석 떡볶이는 건강한 매운맛으로 매니아 층을 넓혀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 바삭측은 “한국의 청양 고춧가루를 공수해오는 등 재료 전반에 걸쳐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고춧가루 뿐 아니라 한국에서 국물 요리 재료들을 가져와 음식을 만들고 있으며, 신선하고 건강한 튀김을 제공하기 위해 미리 튀겨놓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튀겨내고 있다”고 말했다.
더 바삭은 내달부터 복분자와 자몽 에이드 등 음료 메뉴를 더 보강하고 본격적인 여름 맞이에 나선다. 즉석 떡볶이를 주문시, 날치알 볶음밥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배달 서비스를 플러싱 지역에서 제공하고 있다. 문의: 718-762-8484 주소:158-09B Northern Blvd Flushing NY
<
최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