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인 스타트업 관련 토론회

2016-11-01 (화) 07:34:07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KITEE-RKGSA-KSEA’공동 정기 모임서

한인 스타트업 관련 토론회

KITEE 양경호(왼쪽부터) 부회장과 이명종 회장, SBC 미국 사무소 천병우 소장, NJIT 이언수 교수, RKGSA 유다혜 회장, KSEA 럿거스 지부 제니 정 부회장 패널 토론을 벌이고 있다.

재미한인정보통신기술기업인협회(KITEE, 회장 이명종)가 지난 29일 럿거스 대학교 부시 캠퍼스 센터에서 럿거스한인대학원생학생회(RKGSA 회장 유다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럿거스 지부와 공동으로 10월 정기모임을 가졌다.

이날 중소기업진흥공단(SBC) 미국 사무소의 천병우 소장은 "한국 스타트업 에코시스템과 한국 중소기업들과 미국에 있는 유학생, 그리고 전문가들이 서로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강연을 했다. 참가자들은 SBC 등 한국정부 기관들로부터 직,간접적으로 스타트업 관련 지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어 양경호 KITEE 부회장이 진행한 패널 토론은 KITEE 이명종 회장과 SBC 미국 사무소 천병우 소장, NJIT 이언수 교수, RKGSA 유다혜 회장, KSEA 럿거스 지부 제니 정 부회장이 ‘재미 한인들의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이란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하였다.


한편 이날 모임에는 IT 및 바이오 분야 연구원, 개발자, 기업가, 럿거스 대학교 한인 교수, 대학생, 대학원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KITEE는 2015년 5월 창립이후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있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거나 KITEE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은 이메일로 info@kitee.org 문의하면 된다.C2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