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과욕이 문제다

2016-08-25 (목) 고인선/빌딩 수퍼바이저
크게 작게
과는 부족함만 못하다. 욕심이 잉태하여 죄를 낳고 그 죄가 장성하여 사망을 낳는다(성경말씀). 그래서 우리는 보통을 좋아하고 평범한 시민으로 살아가고 있다. 때로는 자족하면서 중용을 사모하며 기쁨도 슬픔도 노함도 즐거움을 맛보며 옆 사람을 생각하면서 이해하고 돕고 자족하며 살아간다.

인류를 구원하러 오신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맡기셨다. 첫째 하나님 사랑, 둘째 이웃사랑, 셋째 네 마음을 잘 다스리라는 계명을 주셨다. 우리가 이 계명만 잘 지키면 평화로운 세상이 될 것 같다.

세상이 하도 어수선하게 돌아가는데 기쁜 소식을 보면서 그래도 천국은 희망이 있고 나라는 조그맣고 그 와중에 남과 북으로 나눠져 준전쟁상태지만 이끌어 주신 분이 계심을 믿고 그 주신 복을 누리며 영원히 잘 살았으면 좋겠다.

내용인즉, 유럽연합이 올해 세계 주요국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혁신적(innovation performance)평가에서 한국을 최고의 국가로 뽑았다. 유럽혁신 점수표 보고서에서 인적자원, 연구시스템, 재정 및 자원, 기업투자, 지적재산 등 25개 요소를 토대로 비교분석해 이같이 평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1위 한국, 2위 미국, 3위 일본, 4위는 EU, 5위 캐나다… EU를 100으로 했을 때 한국은 123, 미국이 119, 일본이 118, 중국이 40점이다. 자립, 자족, 자주정신으로 영원히 꺼지지 않는 동방의 등불, 더 나아가 세계의 등불이 되었으면 참 좋겠다.

<고인선/빌딩 수퍼바이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