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식 조리법 만화 요리책으로 소개”

2016-06-14 (화) 09:02:26
크게 작게

▶ 로빈 하 일러스트레이터

“한식 조리법 만화 요리책으로 소개”
한인 1.5세 미술가인 로빈 하(사진)씨가 한식 레서피를 만화로 풀어낸 영문 일러스트레이트 쿡 북 ‘Cook Korean: A Comic Book with Recipe’를 펴냈다.

내달 5일부터 아마존 등에서 판매하는 이 책은 ‘당신도 한식을 마스터할 수 있다’를 부제로 김치 만들기부터 불고기 덮밥, 김밥, 오이냉국, 부추무침, 닭볶음 등 총 64개의 한식 요리법이 만화와 함께 176페이지에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서울 출신으로 14세 때 부모와 함께 미국에 이민 온 하씨는 맥클린 고교 졸업 후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스쿨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으며 대학 졸업 후 뉴욕 디자인회사에서 4년간 근무하다 지난해 버지니아로 돌아와 1년간 책 집필에 몰두했다. 고교 재학시절 코카콜라 미술공모전 등 여러 대회에서 입상했으며 미술지도를 받았던 J 아트 스튜디오에서 미술 지도교사로 활동하면서 요리 블로그 '반찬'(Banchan)을 운영하고 있다.


하씨는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한편 영어권 한인 2세나 타민족 친구들이 집에서 쉽게 한식을 만들 수 있도록 가르쳐 주고 싶어 책을 내게 됐다”며 “요리법은 어머니와 가족, 친구들에게 물어 모았다”고 말했다.

하씨는 이어 “요리법 한 개를 두 페이지에 압축시켜 넣기가 가장 힘들었다”고 밝혔다.
이메일 문의 robinha81@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