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걱정 ‘뚝’ 암예방 건강요리법 배웠어요
2016-06-08 (수) 09:46:07

지난 5일 글렌데일 한인 재림교회에서 LA 북부한인회 주최로 열린 무료 암예방 건강요리 강습회에 100여명이 넘는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알찬 건강요리 정보를 얻어갔다.
LA 북부한인회(회장 이성일)가 주최하고 글렌데일 한인재림교회(목사 최진성)가 주관한 ‘제1회 무료 암예방 건강요리 강습회’가 글렌데일 한인재림교회에서 지난 5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강습회에는 암예방 요리교실 운영, ‘기적의 레서피’ 저자이며 본보 ‘건강요리 칼럼’을 연재 중인 이수미 강사가 암예방 요리의 기본과 원리를 알려주며 전반적인 건강요리에 대한 강의와 조리법을 소개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이수미 강사는 암 예방 요리, 암을 예방하는 기름 사용법, 셀러드 소스 만드는 법, 압력솥 없이 현미밥 맛있게 하는 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참석한 주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건강요리 강습회에 참석한 김은숙씨는 “2013년 말기 대장암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건강식 섭취 등으로 회복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강요리를 조리하는 법을 배워 건강을 계속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A 북부한인회는 정기적으로 무료 암예방 건강요리 강습회를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