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1인 미디어 시대··· 프로가 되세요”

2016-04-01 (금) 09:43:17 하은선 기자
크게 작게

▶ 원로방송인 조칠현씨

▶ ‘CLA 아카데미’ 개원

“1인 미디어 시대··· 프로가 되세요”

CLA 방송아카데미를 개원한 방송인 조칠현 원장.

"1인 미디어시대 인터넷 방송으로 재능을 펼쳐보세요"

MBC 아나운서 출신의 원로방송인 조칠현씨가 방송인의 꿈을 이루고 싶은 한인들을 위해 CAL방송아카데미를 개원한다. 오는 5일 개강하는 CAL 방송아카데미는 1인 인터넷 방송을 만들고 부단한 연습과 훈련을 통해 주류 미디어로 진출하도록 돕는 맞춤교육이 강점이다.

조칠현 원장은 "인터넷의 발달은 이제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 방송시대를 열었고 인터넷 방송은 1인 미디어를 탄생시켰다"면서 "비싼 장비 대신 휴대폰 기기의 카메라를 이용한 TV 방송이 가능해지자 재능인들이 방송을 진행하고 있고 컴퓨터 웹캠을 이용해 생방송을 하면서 잠자고 있는 자신의 재능을 펼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CAL 방송아카데미는 라디오와 TV,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인터넷 방송을 만드는 기본방법을 배운 뒤 자신들에게 맞는 교회방송, 학교방송, 육아방송, 펫(pet)방송, 부동산방송, 노인방송, 관광방송 등 모든 사업과 단체에 적합한 규모의 방송을 만들어 전세계에 자신의 비즈니스와 단체를 홍보하는 기회를 갖게 한다.

조 원장은 "현직 PD가 미국 메이저 방송에 진출하는 방법을 직접 강의한다"며 "아나운싱과 리포팅부터 나레이션, 오디오와 동영상 편집, 영상 촬영기법, 스포츠 중계 등 인터넷 방송에 필요한 기본 지식은 물론 각 분야에 어울리는 맞춤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인사회의 경우 교계를 중심으로 인터넷 방송이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는 시청자들과 채팅을 이용한 일대일 맞춤교육, 1인 뉴스방송, 음악방송, 지식인방송, 헬스방송 등 많은 분야에서 인터넷 방송이 더욱 발전하고 있다.

조 원장은 "인터넷 방송은 전파료나 시설비가 전혀 들지 않고 자신의 방송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방송인의 기본바탕은 교육과 훈련을 통해 마련된다"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인터넷 방송이지만 그 규모에 따라 운영도 기기 설치도 달라지므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진정한 프로 방송인으로 태어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CAL 방송아카데미는 방송인이 되고 싶은 한인들을 위한 강의 6개월 코스와 인터넷 방송과정 3개월 코스가 있다.

문의 (213)219-8386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