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USC 약대생들 ‘커뮤니티 건강박람회’

2016-03-23 (수) 10:02:22 하은선 기자
크게 작게

▶ 26일 미주평안교회서 열려

▶ 건강검진·복용 약 상담 등

USC 약대생들 ‘커뮤니티 건강박람회’

USC 약대 한인학생들이 오는 26일 개최되는 ‘2016 커뮤니티 무료 건강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각종 건강검진과 브라운백이 진행되는 춘계 건강박람회가 열립니다"

USC 약대 한인학생회(KAPSA·회장 장주은)가 한인 대상 ‘2016 KAPSA 무료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KAPSA 건강박람회는 오는 26일 오전 8~12시 미주평안교회(170 Bimini Pl. LA)에서 열린다. 캘리포니아 한인약사회(회장 유창호)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건강박람회를 담당하는 케이티 최·에리카 고(한국명 고은별) 디렉터를 주축으로 USC 약학대학 재학생 5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선다.


에리카 고 디렉터는 "건강박람회장에서는 당뇨, 콜레스테롤, 고혈압, 비만(체지방) 검사, 골다공증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교육 부스가 설치되며 복용 약 문의 및 상담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콜레스테롤과 당뇨 검사를 받기 원할 경우 당일 아침 금식 후 공복(8시간)으로 와야 한다.

USC 약대 한인학생회는 1995년 결성된 이래 커뮤니티 아웃리치를 위해 매년 봄과 가을 한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박람회' 행사를 갖고 있다. 특히 건강박람회에서는 약 복용 기본지식 설명회, 각종 질병 안내, 처방약 일대일 상담’ 시간도 주어진다.

케이티 최 디렉터는 "건강박람회는 USC 약학대학 재학생들이 한인사회 봉사 차원에서 적극 나서는 행사"라며 "복용하는 약들을 가져 오시면 처방약이 잘 맞는지, 약 복용은 정확히 하는지 등 복용하고 있는 약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약사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USC KAPSA 건강박람회 건강검진과 일대일 상담은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