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 모임 내달 3일‘레전드 데이’행사 코스타메사 컨트리 클럽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골조모·회장 김광휘) ‘레전드 데이’ 골프 라운딩을 개최한다. 지난 17년을 이어 오면서 골조모 활동을 하다가 이런저런 사정으로 잠시 휴지기를 갖고 있는 회원 약 30여명을 초청해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라운딩을 하는 행사이다.
2000년 3월 LA와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첫 모임을 가진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처음에는 임흥기 회장을 주축으로 테메큘라 PGCIA 골프학교 출신들이 모여 출발했다. 이후 천병제 2대 회장에 이어 현재 김광휘 회장이 2년째 모임을 이끌고 있다.
레전드 데이 행사 준비위원장인 김광휘 회장은 “17년 전 창립해 지금까지 지정된 골프장이 아니라 퍼블비치, 토리파인, 팜스프링스 PGA 웨스트, 라코스타, 아비애라 등 유명 골프장과 라스베가스 골프장 등을 찾아다니며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답게 라운딩을 했다.
이번 모임은 그동안 소원했던 회원들이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라운딩하면서 회포를 푸는 자리”라고 소개했다.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총 10회의 모임을 갖고 있다. 상·하반기 1박2일 혹은 2박3일 원정경기를 실시하고 매주 비공식 모임으로 만나 라운딩을 하기도 한다. 또 2016년도 신년모임으로 지난달 12일 회원 16명이 바하마 캘리포니아 골프여행을 다녀왔다.
김 회장은 “골프를 통해 알게 되었지만 구성원 모두 한 가족 같이 활동하고 있다. 회원들의 크고 작은 경조사를 비롯해 지역 사회나 글로벌 시대의 사회 참여도 직·간접적으로 한다”며 “로버트 김 구명운동, 한국 수재민 돕기, 카트리나 피해성금, 시각장애인 돕기 기금 후원, 불우이웃 돕기, 네팔 대지진 이재민 성금 등을 해오면서 회원들의 자부심을 키워왔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카페(http://cafe.daum.net/joyfulgolfmeeting)에서 회원들의 활동상을 살펴볼 수 있다. 골조모 ‘레전드 데이’ 골프 라운딩은 오는 3월3일 오전 11시 코스타메사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예약 필수.
문의 (714)336-3026 김광휘 회장, (661)725-7878 길버트 한 총무
<
하은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