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가격·점심 6가지, 저녁엔 8가지 고기와 해물 준비

샤부야는 LA 한인타운에서 드물게 무제한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한인은 물론 타인종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LA 한인타운 윌셔와 윌튼코너의 (구)다호갈비 자리에 새로 오픈한 ‘샤브야’(대표 변용복)가 화제다.
샤브야는 무제한 샤부샤부로 오픈과 동시에 문전성시를 이뤄내며 한인은 물론 타인종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시안 인구가 많은 LA 동부 지역에서 이미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국식 핫팟과 일본식 샤브샤브를 합쳐 우리 입맛과 요구에 딱 맞는 메뉴와 함께 무제한이라는 메리트를 더해 내놓았으니 좋지 않을 수가 없는데, LA 한인타운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를 잡았다.
타운 내 대표적인 한식 바비큐 식당인 ‘우국’과 ‘쌈’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는 변 대표는 “오랫동안 머릿속에 있었던 사업 아이템이었다. 이번에 기회가 닿아 심사숙고 끝에 도전했는데, 손님들이 좋아해 주셔셔 정말 감사하다. 샤브샤브는 일본이 원조로 알려져 있지만 이번 기회에 리서치해보니 중국, 몽골 쪽에 그 기원이 있으며 아시아권 전체에게 매력 있는 메뉴로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아 자신감을 얻었다. 고기와 해산물을 비롯해 신선한 채소와 국수를 맛있는 국물에 데쳐먹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건강식인 것도 장점이다. 무제한의 메리트를 바비큐에서 경험하신 분들이 이미 다 아시겠지만 업주 입장에서는 항상 최고의 재료를 준비해 대접하고, 손님께서는 만족될 때까지 마음껏 드시면 된다”고 소개했다.
주문을 할 때는 먼저 원하는 국물을 고른다. 다시마, 매운 다시마, 미소, 매운 미소, 돼지고기 육수, 매운 돼지고기 육수로 6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깔끔한 맛부터 구수하고 묵직한 맛의 국물 옵션이 다양하다.
여기에 점심 6가지, 저녁에는 8가지의 고기 종류가 준비되어 원하는 만큼 주문하면 된다. 샤브야 특등심(디너 온리), 프라임 낙엽살(디너 온리), 블랙 앵거스 프라임 목등심, 블랙 앵거스 초이스 우삼겹, 내추럴 삼겹살, 흑돼지 목등심, 최상급 닭가슴살, 호주산 양고기를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국물과 고기를 주문해 놓고, 각종 채소와 해산물, 국수, 어묵 등이 준비된 뷔페로 이동해 신선한 재료를 원하는 만큼 담아오면 된다. 홍합, 생새우, 쭈꾸미, 조개, 스캘럽 등의 푸짐한 해산물 뿐만 아니라, 만두, 어묵, 국수, 우동, 에그 누들, 당면 등의 수많은 옵션에 눈이 먼저 즐거워진다. 여기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배부르지 않고,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각종 채소까지 푸짐히 담아오면 나만을 위한 건강식 테이블이 완성된다. 여기에 재료를 듬뿍 넣어 직접 만드는 땅콩소스, 참깨소스를 비롯해 폰즈, 스파이시 칠리 등의 소스도 마음껏 골라 먹을 수 있으니 즐겁지 않을 수가 없다.
여성 고객들이 특별히 좋아하는 날씬한 샤브샤브, 푸짐한 고기에 시원한 국물과 국수요리까지 충분히 먹을 수 있어 술 한 잔 기울이기에도 안성맞춤인 메뉴, 소화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까지도 누구나 편안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샤브야’의 런치는 16.99달러, 디너는 25.99달러에 맛볼 수 있다. 주 7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영업한다.
▲주소: 3986 Wilshire Blvd. LA
▲전화: (213)365-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