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류 방송 출연 ‘K-뷰티’ 홍보

2015-12-17 (목) 10:40:07
크게 작게

▶ 크 리스틴 장·새라 리씨 리 얼리티 쇼 ‘샤크탱크’ 전문가 인정 투자유치

"글로우 레시피로 한국 뷰티를 세계에 알리겠습니다"미국 내 K-뷰티 열풍을 예고하는글로벌 뷰티 전문가들이 있다. 주인공은 내추럴 K뷰티 전문 온라인 플랫폼 ‘글로우 레시피’ (Glow Recipe)의 공동창업자 새라 리씨와 크리스틴 장씨. 두 여성이 최근 ABC 방송의최고 인기 투자유치 리얼리티 쇼 샤'크 탱크'에 출연해 미래 비전을 인정받았다.

지난 4일 에피소드가 방영된 ‘글로우 레시피’는 미국 최초의 한국 내추럴 뷰티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K-뷰티 브랜드 인큐베이터로서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해 주고 있다.

‘글로우 레시피’를 공동 창업한 새라 리씨와 크리스틴 장씨는 20년 이상 글로벌 뷰티기업 로레알 그룹의한국 및 미국 현지 법인에서 근무한전문가다. 뷰티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미국 마켓 및 소비자에 대한 지식, 현지 대형 리테일러와의 네트웍등을 바탕으로 2014년 미국 최초로K뷰티 전문 온라인 플랫폼 및 K뷰티브랜드 인큐베이터 회사인 ‘글로우레시피’를 설립했다.


‘샤크 탱크’는 ABC 방송을 통해미 전역 약 1,000만 시청자에게 방영되는 투자유치 리얼리티 쇼로 현재시즌 7이 방영될 만큼 미국 내 최고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샤크 탱크’는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의 CEO가출연해 5명의 미국을 대표하는 유명사업가 및 투자자 앞에서 본인의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플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는 형태의 비즈니스 리얼버라이어티 쇼이다.

‘샤크 탱크’는 글로우 레시피가 미국 내 K뷰티 열풍을 이끄는 주역으로 현지 진출을 계획하는 한국 기업들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공적으로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는 점을 꼽았다.

글로우 레시피 측은 "이번 출연을계기로 잠재력 있는 한국 뷰티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한국의우수한 내추럴 뷰티 제품과 스킨케어의 기술력을 올바르게 소개하는 글로벌 한국 뷰티 홍보 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www.glowrecipe.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