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성계와 동성동본 폐지법안

2013-08-06 (화)
크게 작게
이성계는 어려운 고비를 넘겨 왕위에 등극한 후,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동성동본 혼인폐지 법안을 공포한다.그 당시 지구상 어느 나라에서도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천재적인 발상이었고, 건강한 사회 건전한 나라를 만드는 초석이었다.
근친혼은 인륜의 근본을 무너뜨릴 뿐 아니라, 우생학적으로 보자면 국가의 장래를 어둡게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그 일은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에 버금가는 위대한 업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 당시에는 생물학이 없었는데도 그 법을 시행한 것에 더 놀랍고 감사하게 된다.
그 결과 600년 이상을 서로 얽히고설킨 hybrid 혼혈잡종으로 DNA의 개량종을 유도해 냈던 것이다.

둥글 납작 오목조목한 얼굴, 특히 코는 유대인들이 부러워하는 가장 적당한 크기이다. 또 IQ는 타민족에 비해 월등하게 앞서있다. 주위 강국들에 비해 많은 발명품을 내어놓았다. 일본이 모방이면 우리는 창조문화이다. 또한 왕궁에서 왕비를 간택 할 때는 지체가 낮은 전혀 씨가 다른 집안에서 골랐었다.

또 결혼 후 서양처럼 남편 성을 따르지 않고 여자의 가문을 그대로 호적에 지속하는 유일한 나라였다. 조선시대 우리나라는, 여성권익을 법적으로 보호한 나라인데도, 역사가들은 여성비하 문제만 다루어 온 것 같다.


대다수 왕국들은 왕실세력과 왕권의 안정 및 권력의 영구세속을 위해 근친결혼을 택한 결과로 열악한 유전인자의 출현으로 인해 승려나 세도가들의 간섭을 많이 받아왔다.에스키모 몽골족들은 외간남자 방문객에게 아내를 제공하는 풍습이 있다. 주변에 가깝고 쉬운 근친혼으로 인한 열성인자의 유전을 막고 더 나은 종족을 보존하기 위함이다. 대한민국은 2005년 동성동본 혼인금지 조항은 개정 했지만, 근친혼은 아직도 금지 되어있다.

지능은 여자 세포내의 mitochondria에 의해 유전됨이 밝혀졌다. 여자는 IQ를 전해 줄뿐만 아니라, 세상만사의 고향, 젖과 보듬어줌의 모성애, 즉 사랑인자를 나누어준다. 따라서 우리는 천재도 많고 사랑도 많고 정이 듬뿍 많은 배달민족이다.
술주정뱅이 아들에게서 과감하게 쌀 곡간의 열쇄를 뺐어 가족을 지켜주신 할머님, 추운 겨울 피난길에 마지막 젖을 물려주고 알몸으로 덮어주고 쓰러진 어머님들, 수많은 침략을 막아내며 강인한 인동초처럼 칠전팔기의 민족성으로 5천년을 지탱해온 같은 핏줄을 공유한 한민족이다.

고려 중엽에 한반도로 이주해온 우리 작은 가문에도, 외가 쪽에서 각각 다른 성씨들이 섞여 들어와 비교적 높은 IQ와 독특한 한민족의 몰골을 지니게 되었다. NY에 살면서 각종 인종들 전 세계인들과 겨루는데 아무런 하자가 없는 데에 감사한다. 할머님, 어머님 또 예쁜 아내 며느님들께 또 다시 감사할 뿐이다.

그러나 아직도 한반도의 반은 영양실조로 인해 DNA가 비실비실 열악한 상태에 머물러있고, 나머지 반은 노령임신으로 인해 불건강한 아기의 출생률이 높고, 그나마 임신을 원치 않고 있는 실정이다.나라의 앞날이 심히 염려되는 대목이다. 조상들이 정성들여 가꾸어내려온 우수한 유전인자가 서서히 사라져 가는 건 아닐까?

이제 우리는 이성계와 같은 강력한 지도자가 다시 출현하여, 이런 우량혈종을 지닌 우수한 민족의 통일을 바라는 마음이 오늘따라 간절해진다.

추재옥 의사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