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고의 작품.
애니메이션 작가 피터 고(Peter Ko)의 드로잉 작품전이 7월6~26일 버뱅크시티 크리에이티브 아츠 센터 갤러리에서 열린다.
‘펜슬 마일리지’(Pencil Mileage-A Collection Of Drawings By Peter Ko)란 제목의 이 개인전에는 작가가 지난 10년간 영화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해 펜과 연필, 파스텔, 차콜, 아커와 색연필 등으로 그려온 드로잉, 스케치, 일러스트레이션, 레이아웃, 스토리보드 등 60점이 전시된다.
발렌시아의 칼아츠(Calarts) 대학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실험 애니메이션으로 BFA와 MFA를 수료한 피터 고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개발과 아이디어 전문가로, 그동안 선댄스 페스티벌을 비롯한 40여개의 국제영화제에서 그의 작품이 소개됐으며, 뉴욕 모마(MoMA) 현대미술관에 전시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어린이 그림책과 스토리보딩 프로젝트를 마쳤으며 그 작품들도 20점 이번 전시에 소개된다.
피터 고는 36세에 요절한 서양화가 고양훈씨와 현재 트레이드 테크 칼리지의 패션디자인 교수인 김혜인씨의 아들로, 서울미대와 캔사스대학에서 공부한 고 고양훈씨는 1983년 1월 LA 한국문화원에서 개인전을 가진 후 5월에 백혈병으로 타계해 주변의 안타까움을 샀었다. 이번 전시는 고인의 재능을 물려받은 아들의 첫 개인전으로 친지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프닝 리셉션은 7월6일 오후 7~9시.
City of Burbank Creative Arts Center Gallery 1100 W. Clark Ave. Burbank, CA 91506, (818)238-5397, 작가 블로그 peteko777.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