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건조한 캘리포니아는 겨울철에는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크고 날씨도 제법 쌀쌀해져 피부는 푸석거리고 더욱 건조해진다.
다음은 겨울철 촉촉한 피부 건강을 위한 요령.
▲햇볕 조심= 겨울이라도 캘리포니아는 낮 동안 햇살이 생각보다 뜨겁다.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발라야 한다.
▲금연= 담배는 피부의 수분을 잡아가며, 주름살을 늘게 한다. 흡연은 혈관을 좁혀 피부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또한 피부의 건강과 탄력 등을 보호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손상시킨다.
▲피부 보호는 살살= 너무 뜨거운 물에 오래 샤워하거나 자주 목욕하지 않도록 한다. 피지를 너무 많이 빼앗는 세안제를 피하고 보습성분이 들어가 촉촉한 느낌을 주는 순한 세안제를 사용한다. 세안 후 수분이 다 증발하기 전에 촉촉한 상태에서 보습제를 발라줘야 피부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 타월로 빡빡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리며 물기만 제거한다.
▲건강한 음식=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고, 물도 많이 마시고, 비타민 C가 들어간 음식을 먹도록 한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때문에 피부 문제나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다. 특히 연말 스트레스는 잘 관리해야 한다.
겨울철 피부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한 음식을 먹고, 순한 비누를 쓰며, 피부 보습제를 바르도록 한다. 스파에서의 피부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도 도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