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긍정적인 생각 갖자

2009-07-27 (월)
크게 작게
이영석(플러싱)

길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많은 길을 만든다. 길을 가기 위한 수단도 중요하다. 걸어갈 것인지 교통수단을 이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인생에도 여러 가지 길이 있다. 곧은 길, 돌아 가는 길, 부모덕에 탄탄대로인 길, 울퉁불퉁하고 휘어진 그래서 길 같지도 않은 길 등... 또한 어떤 사람은 돈 많아 비행기 타고 날아갈 때 어떤
사람은 돈 없어 걸어갈 수밖에 없을 때도 있다. 하지만 돈 없고 부모 잘 못 만나 할 수 없이 험난한 길을 걸어가야 한다면 불행한 인생인지 생각해보자.

곱슬머리에 숱이 많은 나는 어릴 적 놀림도 많이 받고 고집이 세고 성격이 나쁘다는 둥 편견에 시달림도 많이 받았다. 단 한 번도 내가 곱슬머리라는 것에 대해 행복한 적이 없었고 신세 한탄도 하며 날 이렇게 낳은 부모 원망을 많이 했다. 그리고 생머리에 숱이 적은 사람들을 정말 많이 부러워했다. 그 사람들은 아무 걱정 없이 사는 것만 같았다. 그런데 막상 생머리에 숱이 적은 사람이 내 머리를 부러워하는 것을 보고 정말 놀랬다. 자기는 대머리가 될까봐 걱정이란다.

행복은 자기 자신이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했다.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해 진다는 말도 있듯이 긍적적인 생각과 태도가 행복을 불러온다. 지금 이순간 부터라도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을 마냥 부러워 하거나 질투하며 신세 한탄만 하지 말고 자신이 가진 긍정적인 면을 찾아보자. 난 이제 내 머리가 마냥 원망스럽진 않다. 적어도 난 대머리 걱정은 안하니까 말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