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픈 두 달만에 소문 난 ‘커리 향’

2007-11-07 (수)
크게 작게
오픈 두 달만에 소문 난 ‘커리 향’

퓨전 커리 요리의 진수를 보이겠다고 자신하는 커리향의 정한철 사장.

오픈 두 달만에 소문 난 ‘커리 향’

함박 스테이크 오므라이스는 입안에서 살살 녹는 질 좋은 고기와 오므라이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커리·오므라이스도 이정도면 명품”

이곳에 오기 전 내심 기대치가 낮았던 탓일까? 8가와 후버 길의
커리 퓨전식당 ‘커리 향’ 주방에서 막 나온 음식에 혀를 대는 순간 입안을 맴도는맛과 향에 “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흘러 나왔다.
그윽하면서 깊은 향의 커리, 입안에서 살살 녹는 함박 스테이크,
새콤 달콤 입맛 돋우는 홈 메이드 드레싱이 뿌려진 사각사각 씹히는 신선한 야채. 다른 분식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지만 분명 차원이 달랐다. 좋은 맛은 소문을 내고, 그 소문은 손님을 끌어 모으기 마련이라는 평범한 진리가 틀림없듯 오픈한 지 두 달 정도지만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은 물론 배달주문으로 전화통은 불이 나고 있었다.

13가지 신선한 재료
3~4일간 우려낸 커리소스
주류 입맛 공략 나서


▲맛이라면 자신 있다
“한인타운 외곽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이지만 맛이라면 어느 식당에도 뒤지지 않을 자신 있어요. 최근 커리가 여러 가지로 몸에 좋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한인사회는 물론 주류시장까지 커리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습니다”
정한철 사장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며 “일단 와서 드셔보라”고 말한다. 모든 요리는 정한철 사장 부인이 직접 담당한다. 정통 일본식 커리 전문가에게 맛있는 커리 만드는 방법을 전수받았다는데 그 요리비법이 보통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정한철 사장의 표현을 빌리면 커리 소스에 들어가는 육수는 과일과 야채, 사골 등 13가지 재료 등 신선하고 몸에 좋은 재료만 ‘때려’ 넣은 뒤 3~4일을 푹푹 우려내 만든단다. 커리에 들어가는 고기는 내 노라 하는 구이집에서 사용하는 최상급 초이스 비프만 사용한다.
직접 개발한 인기메뉴 ‘게살 새우 치즈롤’에는 이미 다듬어져 있는 새우 대신 생 새우를 구입한 뒤 직접 껍데기를 까서 익혀서 사용하는데, 이렇게 해야 새우의 풍부한 향이 살아난단다.
이 외에도 제대로 된 맛을 내기 위한 고충은 가지가지다. 이처럼 비싼 재료로 오만가지(?) 정성을 쏟아 만들다 보니 한그릇 당 8~11달러 선으로 분식 치고는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 않다.
대신 모든 메뉴의 양은 푸짐해서 장정 한 명이 다 비우지 못할 만큼 가득가득 담아준다. 여기에는 최상의 재료로 제대로 맛있게 만들어 푸짐하게 서브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게 하겠다는 정 사장의 고집이 담겨있다.

HSPACE=5

바삭바삭한 돈까스와 그윽한 맛의 커리가 어우러진 돈까스 커리라이스.

▲골라먹는 재미
최근 커리가 항암성분을 함유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 몸에 좋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커리 향에는 커리라이스만 단호박 치즈롤 커리라이스, 비프 커리라이스, 씨푸드 커리라이스, 게살치즈롤 커리라이스 등 10가지로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르는 즐거운 고민에 빠뜨린다.
오므라이스도 함박스테이크 오므라이스, 새우튀김 오므라이스, 크로켓 오므라이스, 치킨까스 오므라이스 등 9가지다. 여기에 파스타와 세트메뉴 등 입맛 돋우는 퓨전 요리가 가득하다.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는 입안에서 살살 녹는 안심 살과 초이스 갈비 살로 만들어 부드럽다.
정한철 사장과 부인이 개발해 낸 게살 새우 치즈 롤은 부드러운 치즈와 고소한 게살이 입안에서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맛이다.
단호박 속에 몸에 좋은 호박씨와 아몬드를 넣어 롤로 만들어 바삭하게 튀긴 단호박치즈롤 오므라이스, 얼큰한 해물 국물에 쫄깃한 파스타가 어우러진 얼큰 토마토 해물 파스타, 매콤한 김치 맛이 일품인 김치 파스타도 꼭 맛 봐야할 별미다.
정한철 사장은 앞으로 2호점, 3호점을 통해 한인사회는 물론 주류사회를 공략할 계획이다. 타운 내에는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는데, 스티로폴이나 은박지 대신 깔끔한 도시락 용기에 담는 등 고객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다.
▲가격
커리 라이스 7.95~12.95달러, 오므라이스 7.96~11.95달러, 파스타 6.95~9.95달러, 후라이드치킨과 새우 세트메뉴 17.95달러,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 세트메뉴 17.95달러.
▲영업시간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주소와 전화번호
2500 W. 8th St., #103, LA
(213)389-0800

글 홍지은·사진 진천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