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구포추어탕] “새해 추어탕으로 건강 지키세요”

2026-01-09 (금) 12:00:00
크게 작게

▶ 한 그릇에 담은 보양과 정성

[구포추어탕] “새해 추어탕으로 건강 지키세요”
신년을 맞아 LA 한인타운에서는 따뜻하고 보양이 되는 식사를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LA 한인타운 8가와 베렌도에 자리한 구포추어탕은 40년 전통 구포 포구 방식으로 조리된 담백한 추어탕으로 고향의 맛을 떠올리게 한다.

외식업계가 다메뉴 전략을 경쟁력으로 삼는 가운데, 구포추어탕은 정반대의 길을 선택했다. 메뉴판에는 오직 ‘추어탕’이 중심에 놓여 있다. 미꾸라지 손질부터 육수의 깊이, 들깨와 된장의 배합까지 모든 공정이 추어탕을 위해 설계됐다. 한 그릇을 완성하는 마지막 온도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는 집요함이 맛의 일관성을 만든다.

구포추어탕의 철학은 단순하다. ‘잘할 수 있는 하나를 제대로 하자’. 메뉴 확장보다 같은 맛을 변함없이 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언제 방문해도 깊이 있는 맛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이다. 대표 메뉴인 추어탕과 ‘추어불고기 콤보’ 외에도, 담백한 순두부 메뉴와 신선한 겉절이와 정갈한 반찬 구성, 정성스러운 서비스까지 더해져 추어탕을 못 먹는 일행도 함께 만족시킨다. 화려한 트렌드를 좇지 않고 외길 경영으로 쌓아온 신뢰가 단골을 만든다.


영업시간은 월~토 오전 8시~오후 7시이며, 오늘도 구포추어탕은 한 그릇마다 담긴 철학과 정성으로 ‘추어 맛집’의 명성을 이어간다.

▲ 전화: (213)384-5537

▲ 주소: 3071 W. 8th St. LA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