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선영의 머니토크
▶ 15일 남가주 새누리교회
▶ 401(k)·보험 등 8개 주제
▶ 참가비 무료·컨설팅 기회
한인사회의 건강한 재정과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재정 전문가 문선영 대표가 주최하는 ‘문선영의 머니토크 재정 콘서트’가 오는 11월 15일(토) 남가주 새누리교회(975 S. Berendo St, LA)에서 열린다.
이번 ‘문선영의 머니토크 재정 콘서트’에서는 ▲상속과 상속세 ▲은퇴 연금 ▲리빙 베네핏 ▲401(k) ▲생명보험 ▲학자금 ▲절세플랜 ▲부동산·사업체 처분 자산 등 총 8가지 핵심 주제를 놓고 한인들에게 종합적인 재정 정보와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이날 오후 1시10분부터 하루 종일 이어지는 재정 세미나는 참가비 무료로 진행되며, 각 세션은 독립적으로 운영돼 참가자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인 사회 구성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상속·세금 문제부터 실제 은퇴 준비 전략, 자녀 학자금 설계, 보험을 통한 리스크 관리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라 실질적인 도움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와이즈캘리포니아 파이낸스의 문선영 대표는 “남가주 한인들과 앞으로 30년을 함께할 듬직한 재정 전문가들을 소개할 것”이라며 “이번 재정 콘서트는 모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돈의 구조’를 하루에 정리할 수 있도록 기획한 원스탑 일일 축제”라고 강조했다. 현장에서 재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소규모 상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복잡한 개인 재정 문제를 전문가와 직접 상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문선영 재정전문가는 ‘문선영의 머니토크’라는 재정 유튜브를 운영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재정 팁과 한인 이민 사회의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화 (626)827-9599 ▲이메일 symoonmoneytalk@gmail.com
<
박홍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