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CPU 평생교육원 백세사역 지도자 과정 개강

2025-10-14 (화) 12:00:00 준 최 객원 기자
크게 작게

▶ ‘타주·타국’서도 높은 관심

▶ 12월 개강 2기 수강생 모집

CPU 평생교육원 백세사역 지도자 과정 개강

지난달 개강한 캘리포니아 프레스티지 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백세사역 전문지도자 과정’ 1기 수강생들이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듣는 모습. [CPU 평생교육원 제공]

‘캘리포니아 프레스티지 대학교’(California Prestige University·CPU) 부설 평생교육원이 지난달 ‘백세사역 전문지도자 과정’(Active Seniors Ministry Lecture Series) 1기를 개강했다.

평생교육원 측에 따르면 1기 과정에는 가주, 플로리다, 하와이, 필라델피아 등 미국은 물론, 한국과 아르헨티나에서도 수강생들이 등록해, 시니어 사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재 ‘SPM’(Seniors Program Module) 1기 과정은 ▲시니어 목회 프로세스 ▲시니어 인생 완성학 개론 ▲시니어를 위한 소그룹 사역 과목으로 구성되어 진행 중이다.


수강생들은 강의와 토론을 통해 교회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 사역 방법을 배우고 있다. 강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실시간·녹화 강의)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운영돼, 시차와 지역에 상관없이 타주 및 한국 등 전 세계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과정은 100세 시대를 맞아 기존의 시니어 사역을 단순한 ‘돌봄’ 중심에서 ‘동역’ 중심으로 전환하고, 시니어 성도들을 교회의 핵심 사역 주체로 세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평생교육원은 오는 12월 시작되는 SPM 2기 과정 수강생을 등록 받고 있다.

2기 수강생 역시 1년 동안 4개 모듈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이 부여된다.

▲문의: 황성만 목사 (562) 536-0128, puli_pm@cpu.edu

▲입학 원서: https://forms.gle/rr5yJgVHEchjMPya6

<준 최 객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