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케데헌 열풍’집중조명… “세계 정복” “오스카상 후보”

2025-08-22 (금) 12:00:00
크게 작게

▶ 타임지·CNN 등 주요 매체

▶ 한국문화 기반 인기 분석

한국문화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가운데, 미국 주요 매체들이 그 배경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나섰다.

유력 매체인 CNN과 시사잡지 타임지가 ‘케데헌 열풍’을 자세히 분석하는 기사를 21일 실었고, USA투데이와 골드더비 등 매체들도 미국에서 확산 중인 이 영화의 인기와 작품성에 대한 호평 세례를 잇달아 전했다. 특히 타임지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나”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세계 영화계의 올여름 최대 히트작으로 꼽히는 이 영화의 성공 요인을 심층적으로 소개했다.

타임지는 이 매체는 영화 속에 정교하게 배치된 한국문화의 다양한 요소와 이야기의 핵심을 차지하는 음악의 완성도가 “문화적 특이성 속에서도 보편성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극 중 아이돌그룹 사자보이스의 복근이 헌트릭스 멤버 조이의 눈 속에서 팝콘으로 변하는 장면을 비롯해 코믹한 요소를 적재적소에 가미한 점도 미덕으로 꼽았다.

CNN은 이날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름을 강타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 영화의 인기를 “케이팝이 대중문화를 정복한 방식을 설명할 또 다른 기회”라고 평가했다. CNN은 이 영화가 두 가지 강력한 장르인 케이팝과 초자연적인 퇴마를 성공적으로 결합했으며, OST 수록곡들의 히트가 영화에 대한 관심을 더 확산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