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약사 보조사 자격증 취득 강좌 오픈 클래스

2025-07-25 (금) 07:41:00
크게 작게

▶ 토탈문화센터, 12주 과정 강좌 앞서 내달 6일

약사 보조사 자격증 취득 강좌 오픈 클래스

[토탈문화센터]

뉴저지 팰리세이즈팍에 있는 토탈문화센터는 오는 9월부터 12주 과정의 약사보조사 자격증(Pharmacy Technician Certification·PTC) 취득 강좌를 실시한다.

약사보조사는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전문직종으로 자격증은 미 전국에서 취업가능한 자격증(National Certification)이다. 약국이나 제약·의료 분야에서 일하기 때문에, 나이 들어서도 일할수 있는 안정적인 직업이다. 또한 약사보조사는 팬데믹에 따른 직장해고와 폐업 상황에서도 고용을 늘리는 필수 업종 중 하나이다.

자격증을 따려면 토탈문화센터와 같이 PTCB(Pharmacy Technician Certification Board)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일정 시간 수업을 듣고 시험을 치러야 한다.
자격은 고교 이상 졸업자(미국이나 외국)이며 대상은 새로운 직업을 원하는 중장년층이나 파트타임 희망자이다. 대면수업이 어려운 수강자는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다.


토탈문화센터는 약사보조사 자격증 취득 강좌에 앞서 내달 6일 오픈 클래스를 연다. 이날 오픈 클래스는 오전 10~11시나 오후 5~6시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 장소 211 Broa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문의 201-887-63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