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타임스 도서축제 참가
▶ 문화원, 26~27일 USC서
LA 한국문화원(원장 정상원)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USC 캠퍼스에서 열리는 ‘LA타임스 도서축제’에 참가해 한국 문학의 우수성과 매력을 미 주류사회에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매년 LA타임스 주최로 15만 명 이상의 방문객과 500여 개 출판사, 도서관, 문학·문화예술 기관 등이 참여하는 미국 내 영향력 있는 축제 중 하나다. 문화원은 USC 캠퍼스 내 행사장에 부스(#304)를 설치해 다양한 한국 도서를 소개하고, 방문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 문학 전시에서는 최근 노벨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부커상, 전미도서상, 국제 더블린 문학상 등의 후보에 오르며 국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정보라, 박상영, 황석영, 천명관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또 한국그림책출판협회와 협력해 30여 권의 한국 그림책과 원화 전시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선착순으로 그림책 관련 굿즈도 증정한다. 행사 양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폴라 유, 로사 권 이스턴, 앤 숙 왕, 수지 이 등 한국계 작가 4인의 특별 도서 사인회가 열린다.
또 한복을 입고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한글 이름을 써 주는 전통 서예 체험이 마련되고, 한국관광공사 LA지사, 미국거점 세종학당과 공동으로 한국 관광과 한국어를 홍보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은 무료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념품과 소개 책자도 제공된다. 문의 young@kccl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