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솔라 디자인 폴 김·박진웅 공동대표
▶ “30% 더 저렴한 비용… 설치 상담·리뉴얼 공사…IT 인프라로 더 좋은 친환경 에너지 보급 앞장…CM 홀딩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한류문화 전파”
BTS 솔라 디자인 폴 김 대표(왼쪽 두 번째)와 CM 홀딩스 USA 이주형 대표, 박진웅 대표, 강재상 변호사.
주택에 살고 있는 지인에게 유난히도 더웠던 지난 9월 초에 전기료가 1,000달러가 넘게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태양광 솔라 설치에 많은 관심을 갖는 주택 소유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방탄소년단의 이름과 같은 BTS 솔라 디자인(이하 BTS 솔라)은 수많은 주택 및 건물에 고정 비용을 절감해 주는 솔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동종업계에서 좋은 평판을 유지함은 물론이고 설치한 고객들에게도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OTC 및 나스닥 상장 컨설팅 및 메인터넌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 CM 홀딩스 USA(대표 이주형)와 비즈니스 협약 및 A&D 계약을 체결해 고객에게 더 확대된 솔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BTS 솔라 한인타운 오피스를 방문해 폴 김· 박진웅 공동대표를 만나 BTS 솔라와 CM 홀딩스 USA(이하 CM 홀딩스)와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BTS솔라는 엘에이 시티 교회 선교목사인 폴 김 대표가 건축과 리모델링 비즈니스를 하던 중 만든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회사로, 이름(BTS: Best Techonology Solar)처럼 고객에게 최고의 솔라 패널을 타회사보다 30% 더 저렴한 최고의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왔다. 또한 BTS 솔라는 솔라 설치 상담과 노후화된 지붕공사 및 건물의 내부와 외부의 리뉴얼 공사도 하고 있다.
“주택은 물론 상업용 건물에 솔라 패널을 설치해 전기세 및 건물의 시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플랜을 대형교회와 세차장 그리고 주차장과 카포트까지 확대해 나가면서 BTS 솔라는 확대된 솔라 비즈니스의 마스터 플랜 안착을 위해 IT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CM 홀딩스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고 김 대표는 밝혔다. 이익이 되는 많은 부분을 고객에게 돌려주고 있는 김 대표는 “공교롭게 방탄소년단 BTS와 이름이 같은데 K-팝의 BTS보다 BTS솔라가 더 먼저 만들어졌다. 이름 덕인지 BTS 솔라가 CM 홀딩스를 만나 고객들에게 더 좋은 친환경 에너지 보급은 물론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한류문화 전파 서비스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CM 홀딩스의 최고 운영 책임자이면서 BTS의 공동대표인 박진웅 대표는 “최고의 솔라 회사 BTS 솔라와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IT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CM 홀딩스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앞으로 BTS솔라는 물론 한인사회에도 큰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한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해서 언급한다. 현재 CM 홀딩스는 ‘랜덤 플레이 댄스(Random Play Dance)’라는 새로운 장르의 비즈니스 플랜을 기획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랜덤 플레이 댄스’는 K-팝 음악을 무작위로 틀어주면 그에 맞춰 커버댄스를 추는 챌린지를 의미한다. K팝이 이미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로 자리 잡았고 K댄스도 이제 자연스럽게 전 세계적 반열에 올라있다. 폭넓은 분야에서 한국의 댄스 팀들이 활약하고 있고, 스트릿 우먼 파이터 같은 프로그램이 몇 년 전부터는 K-댄스를 새로운 장르로 만들고 있다. 한국의 춤이 이제는 전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CM 홀딩스가 전 세계인이 활용할 수 있는 메타보스 플랫폼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젊은 세대와 중장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과 스포츠와 같은 건전한 아이템을 통해 게임요소가 포함된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구현하여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하여 한류문화를 더욱 강하게 전파시키는 매개체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 플랫폼이 완성되면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노래와 댄스 그리고 스포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전 세계 어디에 있든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박 대표는 “K팝, K댄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현상인 ‘K팝 랜덤 플레이 댄스’를 이제 곧 우리도 만나게 된다. 이러한 기회들을 통해 BTS 솔라는 직간접적인 광고 효과와 고객과의 접근 및 인식 개선을 모색해 더 많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CM 홀딩스 USA는 이주형 대표가 총괄하고 박진웅 대표, 강재상 변호사가 팀을 이루어 한국의 (주)YATAV Ent. ㈜Deep Visions.LP Lab Inc. 와 공동으로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박 대표는 “(주)TeeLabs(대표 황병구)는 한국의 대표 설계사무소인 정림건축과 함께 최근 청와대 본관을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하여, 영구 보존과 활용을 위한 서비스를 오픈했다. 근대 건축 문화유산의 가치를 첨단 3D 디지털 트윈 기술로 재현하여 ‘청와대 본관’을 디지털 트윈으로 영구 보존한다”고 설명하며 “앞으로 CM 홀딩스 USA와 BTS 솔라 디자인이 협약하며 이루게 될 많은 비즈니스를 만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LA: 2621 W. Olympic Blvd. #206, LA, Buena Park: 6904 Oran Cir Buena Park ▲전화: (213)500-8000
<
원정희 객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