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AKMU, 역시 ‘믿듣’ 음원 강자..‘Hero’ 하루 만에 차트 상위권

2024-06-03 (월)
크게 작게
AKMU, 역시 ‘믿듣’ 음원 강자..‘Hero’ 하루 만에 차트 상위권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혼성 그룹 AKMU(이찬혁 이수현)가 신곡 'Hero'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4일(한국시간 기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6시 발매된 AKMU의 미니 3집 타이틀곡 'Hero'는 네이버 바이브 1위를 기록했다.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Hero' 새로운 AKMU표 '러브송'으로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어쿠스틱 사운드 위 멤버들의 담백하고 포근한 보컬이 귓가를 파고든 가운데, 후렴구 구간 마법 주문을 외우듯 반복되는 노랫말은 듣는 이들에게 짙은 중독성을 선사했다.


'Hero' 뮤직비디오는 동화적 상상력으로 가득 채워졌다. 'Hero'를 구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토리, 사랑을 찾고 난 뒤 겨울에서 봄으로 변화하는 연출, 애니메이션을 넘나드는 감각적인 영상미 등이 눈길을 끌었다.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 등 새 앨범 수록곡들도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일상적인 소재를 활용한 친근한 사랑 이야기가 공감을 끌어낸 한편, 그 속에 깃든 독창적 어법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는 평가다.

한편 AKMU는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단독 콘서트 '10VE'를 개최한다. 오는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참가한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