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오이코스대학교 ‘설립 20주년’

2024-05-16 (목)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20일부터, 세미나*공연 스페셜 이벤트

▶ 김종인 총장 “종합대학으로 성장 이룩”

오이코스대학교 ‘설립 20주년’

김종인 총장

오클랜드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오이코스대학교(총장 김종인)가 설립 20 주년을 맞아 오는 20일(월) 부터 세미나와 음악 공연등 스폐셜 이벤트와 더불어 학위수여식을 갖는다.

학교 설립 2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이벤트는 ‘힐링’(Healing)을 주제로 20일(월)부터 3일간 세미나와 22일(수)에는 음악대학 교수 공연이 펼쳐진다. 세미나는 20일(월) 오후7시 이창배 목사(독일선교사.유크디지털뉴스 대표)의 ‘AI 시대 직면한 교회 (Beyond 2017 Luther 500th Anniversary Church Facing Fundmen-tal Transformation) 주제의 특별강좌로 시작된다.

21일 (화) 오후7시에는 박용기 박사(오이코스대학교 명예총장)의 ‘의미분석으로 접근한 성경해석학’ 제목의 세미나가 이어진다. 22일(수) 오후3시에는 백지상 박사(오이코스대학교 교수)의 ‘ Introduction to Art Therapy (Dynamic K-Art Therapy)주제의 세미나가 개최된다.


그리고 23일(목) 오후7시에는 학위수여식과 더불어 한국 오페라 예술단 산하의 ‘마음소리예술단’공연이 펼쳐진다.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모든 이벤트는 멘로팍에 있는 밸림브로스센터(Vallombrosa) 에서 개최한다.

오이코스대학교 의 김종인 총장은 “학교는 충격적인 사건을 잘 이겨내고 그 동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오이코스대학교는 미 연방교육부와 여러기관으로부터 정규대학으로 승인을 받았으며 신학대학, 경영대학, 한의과대학, 음악대학으로 구성된 종합 대학으로 발돌움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오이코스대학교는 2021년 1월에는 온라인 과정을, 2023년 10월에는 예술대학(Master of Fine Arts) 및 철학 박사 과정(Ph. D. in Intercul-tural Studies)을 승인 받아 학문적으로도 안정되고 완성된 글로벌 정규대학(Accredited School)으로 성장했다고 소개했다.

김종인 총장은 이번 개교 20주년을 기념하여 갖는 학위수여식과 더불어 의미있는 특별강좌와 공연등 스페셜 이벤트에 베이지역 많은 한인들을 초대하고 있다. .
▲행사장소: Vallombrosa Cen ter Serra Hall. Main Chapel
▲주소: 250 Oak Grove Ave. Menlo Park, CA 94025
▲문의: (510)639-7879. info@oikos.edu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