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일릿, 빌보드 7주 연속 차트인..롱런 인기 이상無

2024-05-15 (수)
크게 작게
아일릿, 빌보드 7주 연속 차트인..롱런 인기 이상無

걸그룹 아일릿(ILLIT)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미니 1집 ‘SUPER REAL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일릿은 하이브가 탄생시킨 3번째 걸그룹이자,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이 만든 첫 걸그룹으로 2023년 방송된 ‘R U NEXT?’를 통해 비주얼과 보컬, 퍼포먼스 실력, 표현력, 장르 소화력을 지닌 5인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됐다. 2024.03.25[스타뉴스]

걸 그룹 아일릿(ILLIT,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1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18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SUPER REAL ME'(슈퍼 리얼 미) 타이틀곡 'Magnetic'(마그네틱)이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각 7위, 16위로 7주 연속 차트인했다.

'Magnetic'은 앞서 이들 데뷔 21일 만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4월 20일 자)에 91위로 입성, K-팝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이후 이 곡이 수록된 'SUPER REAL ME'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도 93위(5월 11일 자)로 진입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아일릿의 돌풍을 확인할 수 있다. 'Magnetic'은 써클차트의 4월 월간 차트 3개 부문(글로벌 K-팝, 디지털, 스트리밍) 정상을 휩쓸었고, 후속곡 'Lucky Girl Syndrome'(럭키 걸 신드롬) 역시 멜론, 벅스, 지니 '톱100'에 차트인해 인기 뒷심을 발휘 중이다.

한편 아일릿의 'Magnetic'은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Lucky Girl Syndrome'은 아일릿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내가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는 순간을 표현한 곡이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