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이 기준이 4월부터 일부 변경됐다.
워싱턴주 보건국에서 제공하는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은 메디케어 비용을 연간 2,100 달러 이상 절약하도록 도움을 준다.
이 세이빙스 프로그램 자격 기준이 4월1일부터 향상됐다. 수입이 QMB 기준선보다 약간 높아 메디케어B 보험료만 보조 받던 수혜자들은 QMB에 해당한다는 편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병원비까지 다 커버되는 QMB는 1인 기준이 1,215달러에서 1,381달러로 향상됐다. QMB 에 새롭게 자격이 된다는 편지를 새로 받은 수혜자는 메디케어 보험도 더 나은 혜택플랜으로 바꿀수 있으니 에이전트에게 문의하면 된다.
또는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의 QI-1기준보다 약간 높아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에서 자격이 상실된 경우 새로 높아진 기준에 해당된다면 다시 신청할 수도 있고 보험도 바꿀수도 있다. 1인 기준이 1,640달러에서 1,732달러로 2인 기준은 2,219달러에서 2,351달러로 향상됐다.
워싱턴주 보건국에서는 신청자 본인이 직접 미리 계산해 볼수 있도록 서식 및 안내를 만들었다. 서식을 보면 예년과 다르게 자산에 대한 질문 항목이 없음을 볼 수 있다 .
여기에 더해 약 코페이에도 엑스트라 헬프 헤택이 자동으로 주어져 약 코페이가 줄어 들며 연중에 도넛홀에 들어가지 않게 되어 일년내내 적은 약값으로 약을 받을수 있게 된다.
또한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은 재산 복구가 적용되지 않는다.
이 혜택은 메디케이드와는 구별해야 한다. 메디케어 수혜자의 경우 메디케어 비용 보조는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에서 보조를 받는 것이고 그 자격에 맞추어 승인을 받도록 신청 하여야 한다.
참고로 서식에서 수입 기준 액수는 불로소득이므로 근로 소득일경우 계산 방법이 달라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문의: 조선용 보험(425-951-9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