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지드래곤 “스트레스 해소, 마약 아냐..지금 원하는 것? 자유”

2023-11-21 (화)
크게 작게
지드래곤 “스트레스 해소, 마약 아냐..지금 원하는 것? 자유”

지드래곤 [사진=스타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은 가수 지드래곤이 속내를 전했다.

21일(이하 한국시간) 연합뉴스TV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드래곤 정밀감정까지 '음성'‥'못다한 이야기'를 공개했다. 앞서 13일 지드래곤의 단독 인터뷰의 못 다한 이야기다.

지드래곤은 인터뷰에서 '연예인들이나 아티스트 입장에서 어느 순간 생기는 공허함, 눌려 있던 스트레스가 마약으로 연결고리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럼 본인은 그런 게 없는가'라는 질문에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그는 "통상적으로 (연예인들에게) 어떤 이미지를 갖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그렇지 않고. 공허함이라거나 스트레스는 제 개인적으로 얼마든지 해소하는 방법을 그때그때 찾아야겠죠. 그리고 찾아왔고. 다만, 절대 그게 마약이 돼서는 안 되고. 마약이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또 지드래곤은 '지금 원하는 것, 바라는 것?'이라는 질문에 "추상적인 표현이긴 할 텐데. 자유죠"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기본 권리기도 하지만, 저에게는 아티스트이자 가수라는 직업 특성상 창작을 해야 하고, 뭔가 그런 제 일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고 받고, 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해야 되는게 제 의무인데. 그렇지 못한 상황이어서 그 자유를 얻으려면 앞서 말씀드린 거와 같이 수사기관에 신속한 결과 발표가, 여러분들께 그리고 저에게 있어 가장 큰 이 모든 걸 가장 큰 핵심 키라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또한 지드래곤은 '(경찰) 조사 끝난 뒤에 SNS에 하나의 글귀를 올렸죠. 사필귀정. 이건 어떤 의미였습니까'라는 질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사실, 사필귀정에서 말하는 의미는 안에 다 함축돼 있고요. 꼭 그날 이 사건 때문에 제가 SNS에 글을 올렸다기보다는 사실 제가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기본적인 마음 자세 중에 하나, 태도로 삼고 있는 글귀 중에 하난데"라고 말했다.

이어 "조금 개인적인데 그날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비가 오는 날이었고. 조사를 받으러 가는 개인적인 차 안에서 심정은 좀 여러 가지로 많이 복잡했어요. 근데 다행히 도착할 즈음해서 비가 그쳤고 안에서 조사받는 동안 사실 조사를 받는 조사실이라고 해야 되나요?"라면서 "본관에서도 이제 창밖을 통해서 굉장히 날씨가 좋더라고. 하늘이 좋고 맑고. 그리고 조사를 끝내고 다시 차를 타고 돌아가는 길에 비가 내렸는데 그냥 이거 개인적으로 그렇게 저도 의지할 곳이 필요하다 보니 왠지 그런 상황들이 결국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진실? 뭔가 저의 마음을. 조금은. 누군가는 토닥여주고 위로해 주는 듯한 느낌을 개인적으로 받아서 그 문구를 그날 돌아가는 길에 게시하게 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10월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게 알려졌다.


경찰은 10월 25일 지드래곤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은 지난 9월 서울 강남의 한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입수, 이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지드래곤에 대한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지드래곤은 10월 27일 변호인을 통해 마약 투약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우선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습니다"라면서 "또한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함을 밝히는 바입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계심을 알기에 수사기관의 조사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보다 성실히 임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지난 6일 지드래곤은 경찰서에 자진 출석해 결백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경찰은 지난 6일 지드래곤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는 과정에서 간이 시약 검사를 했고, 모발과 손발톱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에 정밀 감점을 의뢰했다. 지드래곤은 시약 검사와 모발 정밀 감정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뉴시스에 따르면 국과수는 최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지드래곤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 음성이 나왔다고 통보했다. 또한 지드래곤의 손·발톱 정밀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최근 통보했다고 한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