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지역사회와 협력해 권익 신장”

2023-08-23 (수)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MD시민협회 정기이사회

“지역사회와 협력해 권익 신장”

8월 정기이사회에 참석한 메릴랜드시민협회 임원과 이사진.

메릴랜드시민협회(회장 장영란)는 21일 정기이사회를 갖고 올 사업 진행 경과보고를 통해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 강화 노력을 강조하는 한편 하반기 사업일정을 논의했다.
이날 낮 엘리콧시티에서 가진 이사회에서 이사들은 하반기 사업으로 9월 16~17일(토) 한인의 날 축제에서 불고기, 닭불고기, 냉커피 등을 판매해 기금을 모금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메릴랜드한인노인센터(이사장 백영덕)가 내달 27일(수) 오전 10시~오후 5시 헬스롭 소재 팝타스코 밸리 주립공원에서 여는 추석 대잔치에 참여해 한인사회 초석을 다진 1세대를 위로하고 한인사회의 단합을 도모하기로 했다. 송년의 밤은 12월 7일(목) 연다.

장영란 회장과 안수화 이사장은 “협회가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이사들의 후원과 성원 덕분”이라며 “주류사회 및 지역사회와 협력해 한인 권익 신장에 힘쓰는 한편 차세대 육성을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협회는 카운티 소비자보호국의 한국어 서비스와 청소년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비롯 차세대를 위한 멘토링·리더십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시민협회는 25일(금) 엘리콧시티 소재 밀러도서관에서 여름 인턴십 수료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갖는다.
문의 (443)996-9171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