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학자금 부채에 세금 크레딧 제공

2023-08-02 (수)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메릴랜드 납세자는 9월 15일(금)까지 학자금 대출 부채 경감 2023 세금 크레딧을 신청할 수 있다.

학자금 대출 부채 경감 세금 크레딧은 대학 또는 대학원 학자금 부채가 2만 달러 이상이어야 하고 세금 공제 신청 당시 학자금 부채 미불금이 5,000달러를 넘어야 신청할 수 있다.

메릴랜드주 고등교육위원회(MHEC)는 학자금 대출 부채 경감 총 세금 크레딧을 1,800만 달러로 제한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해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학자금 대출 부채 경감 세금 크레딧를 받을 수 있는 납세자는 연방 펠 그랜트를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 주 고등교육기관을 졸업한 주 공무원이나 일반인이다. 소득 대비 부채 부담 비율이 높을 경우, 전년도에 세금 공제를 받지 못한 경우에 우선적으로 크레딧이 제공된다.

크레딧 신청 시 학자금 대출자 성명, 대출기관명, 초기 대출 금액 및 남은 대출 금액, 대출 용도 등을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

학자금 대출 부채 경감 세금 크레딧 수령인은 크레딧이 적용되는 과세 연도 이후 3년 이내에 대출 부채에 대한 금액을 지불하고, 지불 증명을 MHEC에 제출해야 한다. 대출 기관에는 대출 원금이나 이자를 일시불이나 나눠서 지불할 수 있다.

지불 증명을 제공하지 않은 수령자는 ‘환수’라고 하는 절차를 통해 받은 크레딧을 주에 반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mhec.maryland.gov)를 참고하면 된다.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