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솔로, 엑소, NCT 드림부터 뉴진스까지 올해 여름 대전도 치열하다.
엑소는 오는 7월 10일 정규 7집 앨범 '엑지스트'(EXIST)가 발매된다. '엑지스트'(EXIST)는 지난 2021년 6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돈트 플라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 이후 2년여 만에 발매되는 앨범이다. 올해 초부터 알려진 엑소의 컴백은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첸, 백현, 시우민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갈등으로 엑소 완전체 활동이 위태로워졌으나 곧 마무리되며 순차적으로 다시 일정이 진행됐다.
엑소는 앞서 '엑지스트'의 선공개곡 '히어 미 아웃'(Hear Me Out)을 발매했다. '히어 미 아웃'은 올드스쿨 분위기가 느껴지는 알앤비(R&B)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을 시작하기 전 망설이는 상대를 향한 솔직한 마음을 담았으며, 엑소의 칠(Chill)한 매력과 달콤한 목소리가 돋보인다. 오랜만에 돌아온 엑소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감을 자아낸다.
효린은 오는 7월 12일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한다. 효린의 컴백은 지난해 7월 18일 발매했던 세 번째 미니앨범 'iCE' 이후 약 1년 만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신곡은 한여름의 소나기처럼 시원하면서도 청춘의 젊음을 효린만의 색깔로 그려냈으며 지금 씬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뮤지션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정국은 7월 14일 솔로 디지털 싱글 '세븐'(Seven)을 발매한다. '세븐'은 경쾌한 멜로디에 여름 기운이 물씬 풍기는 '서머송'으로, 정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그는 앨범 이미지에는 흰색 바탕에 곡 제목인 'Seven'과 정국의 영문 이름(Jung Kook), 숫자 '7' 등이 겹쳐져 있다. 첫 공식 솔로 활동에 나서는 정국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주목된다.
엔시티 드림 7월 17일 정규 3집 'ISTJ'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를 포함헤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ISTJ'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 만나 사랑을 만들어가는 드라마틱한 스토리가 매력적인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NCT 드림과 또 한 번 호흡을 맞췄다.
뉴진스는 7월 21일 새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을 공개한다. '겟 업'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Super Shy'(슈퍼 샤이), 'ETA'(이타), 'Cool With You'(쿨 위드 유)를 비롯해 'New Jeans'(뉴진스), 'Get Up'(겟 업), 'ASAP'(에이셉)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엔 6곡 전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뉴진스는 이전보다 더 다채로운 음악에 집중했다. 이 외에도 '서머퀸'으로 활약했던 오마이걸, 소유 등이 7월에 컴백할 예정이다.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