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도심 속 평화로운 보석 같은 곳”

2023-06-11 (일)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그린 스프링 가든즈

“도심 속 평화로운 보석 같은 곳”

버지니아의 그린 스프링 가든.

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한 그린 스프링 가든즈(Green Spring Gardens)는 27에이커에 이르는 공원으로 다양한 정원, 연못, 산책로, 문화유산 등으로 가득하다.

그린 스프링 가든즈는 특이한 식물과 꽃들이 자라는 자연주의적 자생 식물정원, 20개 이상의 주제별 시범 정원, 열대와 선인장과 다육식물이 있는 온실 등으로 유명하고,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 방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식물상점, 선물가게, 유서 깊은 주택, 원예 참고 도서관이 있고, 다양한 문화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가든즈는 일주일 내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김정숙 작가는 “공원이 너무 넓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에 알맞고, 곳곳에 사진 찍는 포인트가 있어 지루하지가 않다”며 “메트로 지역에 적합한 실용적 조경 및 원예 기술에 중점을 둔 교육도 제공해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 작가는 “도심 속에 너무 이쁘고 평화로운 보석 같은 곳”이라며 “공원 당국은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페어팩스카운티 정부의 폐쇄 결정에 따라서 문을 닫는다”고 덧붙였다.

문의 (301)962-1400
장소 4603 Green Spring Rd., Alexandria, VA 22312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