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여자)아이들이 '퀸카 (Queencard)' 신드롬을 일으켰다.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미니 6집 'I feel'(아이필)의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를 발매 후 틱톡, 릴스, 숏츠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유쾌한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퀸카 (Queencard)' 챌린지는 틱톡에서만 합산 해시태그 조회수 4억 4천만 이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곡의 포인트 안무를 활용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을 당당하게 잘 표현했으며 중간에 '찰칵'이라는 소리에 사진을 찍는 듯한 동작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여자)아이들의 '퀸카 (Queencard)' 챌린지는 배우, 가수, 개그우먼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동참했다. 회사 식구인 비투비의 서은광, 이민혁을 비롯해 배우 유선호, 개그우먼 이은지가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어 이미주, 이채연, 에스파, 엔믹스, 르세라핌, 몬스타엑스, 소년판타지, 조나단, 랄랄, 팽현숙, 트와이스, 리정 등 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해 불을 지폈다. 특히 이효리는 개인 SNS에 '퀸카 (Queencard)' 챌린지에 동참한 영상을 게재해 보는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여자)아이들은 신보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전 세계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빌보드 200' 차트에서 41위로 진입, 총 6개의 차트에 오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21일(이하 한국시간)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4개의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톱 백'(Top 100)에서 1위를 기록해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완성했다. 더불어 '퀸카 (Queencard)'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직후 나란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와 2위에 나란히 랭크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의 월드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는 오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막을 올린다.
<스타뉴스>